지난해 미국 등 해외 증시로 이동했던 개인 투자자들이 2월 들어 빠르게 코스피·코스닥 시장으로 복귀하고 있다. 국내 증시의 일평균 거래액(매수+매도)이 8개월 만에 30조 원을 돌파한 가운데, 월간 총거래액 중 개인 투자자 비율도 60%에 근접하며 뚜렷한 복귀 흐름을 보이고 있다.
총거래액이 600조 원을 넘은 것은 지난해 7월 이후 7개월 만이다. 개인 투자자의 적극적인 복귀로 인해 국내 증시에서 개인 비중은 지난달 58.97%를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최고치를 나타냈다. 해외 증시 투자 열기가 식으면서 국내 증시로 유입된 개인 자금이 추가 상승 동력이 될지 주목된다.
◆ 올뉴스탁론, DSR 무관 상품에 월 0.4%대 최저금리 상품으로 다양한 선택지를!
올뉴스탁론에서 투자자들 누구나 부담 없이 스탁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월 0.4%대 업계 최저금리로 이용 가능한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은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 모두 가능하며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 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DSR 한도 때문에 기존 스탁론 활용이 어려웠던 투자자들을 위한 DSR 무관 상품도 취급 중이다. 이 상품도 투자자들의 깊은 관심을 받으며 업계 최초 4,000억원을 돌파한 바 있다.
올뉴스탁론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8666)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무관하게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