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MSCI 리밸런싱 임박, 주가 영향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지수가 28일 리밸런싱 될 예정이다.

    또한 MSCI는 2월 정기 리뷰에서 MSCI 한국 스탠더드지수 구성 종목을 92개에서 81개로 축소한다고 발표하였다. MSCI 편출 종목은 엔켐, GS, 한미약품, 금호석유, 엘앤에프, LG화학우, 롯데케미칼, 넷마블, 포스코DX, 삼성E&A, SK바이오사이언스이며 새로 편입된 종목은 없다.

    MSCI 지수는 글로벌 투자 자금의 벤치마크 역할을 하기 때문에 편출되면 지수를 추종하는 자금이 유출된다.

    이번 리밸런싱으로 한국이 속한 MSCI EM(신흥국) 지수에서 한국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도 낮아질 전망이다.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한국 비중은 9.35%에서 9.19%로 낮아질 예정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주식대환” 통해 금리 낮은 증권사 신용이용자 늘어

    이처럼 증권사신용을 이용하여 투자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증권사별로 이벤트 대상이나 시기는 다르지만 고객 확보를 위하여 신용대출 이자 할인 및 감면 등의 이벤트 경쟁을 하면서 증권사 신용이자가 이전보다 줄어든 이유도 한몫 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미 신용을 사용 중 이더라도 낮은 금리혜택을 누릴 수 있는 “주식대환”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이미 증권사 신용을 사용 중이라면 증권사별로 꼼꼼히 비교해 보고 “주식대환”을 통해 저렴한 이자의 증권사를 선택하는 지혜가 필요할 때이다.

    링크종목: 삼성전자, HLB, 하나금융지주, 대한항공, 에코프로비엠

    무료상담

    ADVERTISEMENT

    1. 1

      환율 종가관리 위해…대규모 달러 공급되나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 등 외환당국이 외환 수급 안정을 위한 일련의 제도 정비를 발표하자 시장에서 정부발 대규모 달러 공급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21일 서울외환시장에 따르면 원·달러 환율은 전날 새벽 야...

    2. 2

      환율·채권, 원·달러 환율 1400원대 중후반 전망

      지난 20일 서울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1478원으로 야간 거래를 마쳤다. 환율은 한국은행과 국민연금의 외환스와프 연장 소식에도 외국인 투자자의 매도세로 18일 한때 1480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

    3. 3

      中, K팝 콘서트 추진 소식에…엔터 ETF 날았다

      지난 한 주간 국내 증시의 조정 속에서 엔터테인먼트 관련 상장지수펀드(ETF)가 비교적 뛰어난 수익을 냈다. 한한령 해제와 실적 개선 기대가 영향을 미쳤다. 개인 신규 자금은 S&P500과 코스피 등 대표지수 추종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