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범도민 평화통일 인식 확산 '2025년 통일교육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평화통일 교육 12개 부문으로 진행
    경기도가 ‘2025년 평화통일 교육’을 추진한다. 이는 평화통일 교육을 활성화를 통해 범도민의 평화통일 인식 확산과 평화통일 공감대 조성을 위해서다.

    24일 도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2025년 평화통일 교육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지속할 수 있는 평화통일 교육을 위해 도민, 북한이탈주민과 공무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대상을 아우르는 평화통일 교육을 할 계획이다.

    2025년 도민과 함께하는 평화통일 교육은 ‘제2차 경기도 평화통일 교육 5개년 기본계획(2025년~2029년)’에 따라 1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먼저 학생, 청소년, 성인 등 도민에 대한 평화통일 교육 등 활성화를 위해 교육을 전담할 평화통일 교육 민간 공모사업을 한다.

    청소년 평화통일 현장 체험 교육은 통일 미래세대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기도의 지리적·역사적 특성을 반영한 현장 체험 교육프로그램이다. 올바른 역사 인식 고취와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해 운영된다.

    평화통일 핵심 리더 양성을 위해 청년의 국외 평화 통일 현장 교육으로 도내 청년들의 평화통일 역량 강화 및 역사의식을 고취해 핵심 리더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학교 평화통일 교육 지원으로 미래세대인 도내 초·중·고생의 평화통일 교육 활성화도 추진된다.

    이와 함께 신규사업으로 경기도형 평화통일 교육 교재를 개발하는 △평화통일 기행 안내서 제작, 평화통일의 필요성에 대해 연극, 공연 등 평화통일 공감대를 마련하고자 하는 △문화 예술을 활용한 평화통일 교육, 전문 교육 인력을 양성하는 △경기도 평화통일 교육 전문가과정, 우리 동네 역사·사회·문화·지리적 장소를 찾아 현장을 접하며 평화 감수성을 키우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평화통일 동아리 활동 지원도 추진된다.

    이 밖에도 평화통일 교육단체협의회 평화통일 교육 지원, 초광역 평화통일 교육 교류 협력, 지역통일 교육센터 평화통일 교육 지원, 경기 청년 한반도 평화 캠프 등도 운영된다.

    이형은 도 평화기반조성과장은 “경기도형 평화통일 교육 구축과 유관기관, 민간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미래세대의 평화통일 인식 확산과 공감대 조성을 위한 평화통일 교육을 강화하겠다”며 “평화통일 교육 핵심 리더, 전문인력 양성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윤상연 기자

    ADVERTISEMENT

    1. 1

      경기도, '경기주택도시공사(GH)의 구리시 이전 절차 전면 중단' 밝혀

      경기도가 경기주택도시공사(GH)의 구리시 이전 절차를 전면 중단하기로 했다. 이는 구리시의 서울 편입 추진에 맞선 것이다.21일 고영인 경기도 경제부지사는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 같은 입장을 확인했다....

    2. 2

      경기도,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국내 체류 미등록 체류기간 연장' 건의

      경기도가 미등록 외국인 아동의 교육권 보장을 위한 한시적 체류자격이 오는 3월 31일자로 만료 예정에 따라 광역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법무부에 기간 연장에 대해 건의했다고 21일 밝혔다.한시 제도는 △국내 출생 또는 영...

    3. 3

      경기도, 과천에서 AI산업 활성화 '기업 간담회' 개최

      경기도가 지난 19일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 10개 AI(인공지능) 기업과 ‘AI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업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회의에는 김기병 경기도 AI국장과 이수재 AI 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