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새론 '추모 물결'…가수 미교 "죽어야 끝나는 악플" 비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배우 김새론 / 사진=한경DB
    배우 김새론 / 사진=한경DB
    배우 김새론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가운데, 연예계 동료들의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16일 서울 성동경찰서에 따르면 김새론은 이날 오후 4시 54분쯤 성동구 성수동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향년 24세.

    사망 소식이 전해진 뒤 배우 김옥빈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며 국화꽃 사진을 게재했다. 김옥빈이 2009년 영화 '박쥐'로 칸 영화제에 초청받았을 당시 김새론 역시 영화 '여행자'로 최연소 칸에 진출한 인연이 있다.

    김새론과 영화 '동네사람들'에 함께 출연했던 김민체는 "'동네사람들'에서 딸로 만나 너무 행복했던 시간. 그곳에서 편히 쉬기를"이라고 애도했다. 서하준도 국화꽃 사진을 올리며 고인을 추모했다.

    그룹 피에스타 출신 가수 옐은 "너무 슬프다. 몇 번 보았던 모습에 의리 있고 착한 친구로 남아있는데. 오늘은 긴 밤이 될 거 같다"고 적었다.

    가수 미교는 고인을 추모하며 현 상황을 강하게 비판하기도 했다. 그는 "사람이 죽어야 악플러들 손이 멈춘다. 아차 싶어서"라면서 "근데 본인들이 악플을 달고 있다는 것조차 모르겠지?"라고 지적했다.

    이어 언론을 향해서도 비판을 이어가며 "결국 사람 한명 죽어 나가면 언제 그랬냐는 듯 난 관련 없다는 식으로 세상 선한 척 역하다. 사람 하나 죽이는 거 일도 아니다. 죽은 사람만 안타깝지"라면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했다.

    김새론은 2001년 잡지 표지 모델로 연예계에 데뷔해 2009년 영화 '여행자'를 시작으로 연기자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이 영화로 최연소 프랑스 칸 영화제 초청 배우라는 기록을 남겼다.

    이후 2010년 영화 '아저씨'로 스타덤에 올랐고, 2014년 '도희야'로 또 한 번 칸국제영화제에 진출했다. 그 뒤로도 '눈길', '동네사람들', 드라마 '여왕의 교실', '화려한 유혹', '마녀보감',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우수무당 가두심' 등 다수의 작품에서 열연하며 탄탄대로를 걸었다.

    하지만 지난 2022년 5월 음주 운전 및 사고 미조치 혐의로 경찰에 적발돼 활동을 중단했다. 연예계 복귀를 준비하던 중 비보가 전해졌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 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 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천재 배우' 발목 잡은 음주 논란…"故 김새론, 돌봄 필요했다"

      배우 김새론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 충격과 안타까움을 자아내는 가운데, 생전에 악성 루머와 거듭된 논란으로 고통받은 사실이 전해졌다.김새론은 16일 오후 4시 54분쯤 서울 성동구 성수동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2. 2

      '사망' 김새론, 김아임 개명했던 이유…"먹고 살아야 하니까"

      배우 김새론이 25세 나이로 세상을 떠난 사실이 알려진 후, 생전에 그가 복귀를 위해 한 노력에 주변 사람들이 안타까움을 전하고 있다.16일 김새론의 지인은 한경닷컴에 "그 일(음주운전 교통사고) 이후 김새론이 김아...

    3. 3

      김새론, 자택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친구가 최초 발견 [종합]

      배우 김새론이 사망했다. 향년 25세.16일 한경닷컴 취재 결과 김새론은 이날 오후 5시쯤 서울 성동구 자택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 이후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사망한 것으로 파악됐다.경찰에 따르면 최초 발견자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