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체코 원전 본계약 앞두고 원전 R&D 등 MOU 6건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한상의, 루카슈 블첵 장관 초청 '한-체코 투자 및 비즈니스 컨퍼런스' 개최
    체코 원전 본계약 앞두고 원전 R&D 등 MOU 6건 체결
    (사진설명 : 박일준 대한상의 상근부회장과 얀 미칼 체코 투자청 사무총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 왼쪽부터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박일준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얀 미칼 체코 투자청 사무총장, 루카슈 블첵 산업통상부 장관)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는 상의 회의실에서 한국과 체코 수교 35주년을 기념, 기업인들의 사업 협력을 위해 '한-체코 투자 및 비즈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루카슈 블첵 체코 산업통상부 장관 방한을 계기로 열린 이번 포럼은 체코 진출에 관심 있는 우리 기업들에게 체코의 사업 환경을 소개하고 양국 경제인 간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이날 행사에서는 체코 진출에 관심 있는 우리 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얀 미칼 체코 투자청 사무총장이 체코의 사업 및 투자환경을 소개했고, 페트르 오취코 체코 산업통상부 실장은 체코 산업 R&D 인프라와 협력을 주제로 발표했다.

    또 양국 협력을 확대하고 상호 간 투자를 촉진하기 위한 MOU 체결도 가졌다.

    특히 체코 두코바니 원전 본계약 체결을 앞두고 원전 분야에서의 협력이 많았다.

    한국수력원자력, 한전기술, 두산에너빌리티, 한전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 등이 설계, 안전, 인력양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체코 원전 관련 기업·기관과 협력을 다짐했다.

    체코 투자청도 대한상공회의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고부가가치 프로젝트 등 투자기회 발굴, 디지털·로봇화 등 첨단산업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컨퍼런스에는 한국 측에서 안덕근 산업통산자원부 장관, 강경성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장, 황주호 한국수력원자력 사장, 손승우 두산 에너빌리티 부사장, 박일준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을 비롯해 관심기업과 유관기관 관계자 약 70여명이 참석했다.

    체코 측에서는 루카슈 블첵 산업통상부 장관, 슈테판 호프만 산업통상부 차관,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대사관 대사를 비롯해 SIRS(국영투자개발사), 에너지기업, 은행 등 정부,유관기관 관계자와 기업인 30여명이 참석했다.


    박정윤선임기자 jypark@wowtv.co.kr

    ADVERTISEMENT

    1. 1

      '캄보디아 스캠 설계자' 천즈…어촌 출신 '범죄 황제'의 몰락

      캄보디아 대규모 스캠(온라인 사기) 범죄 단지의 배후로 지목된 프린스그룹의 천즈 회장이 캄보디아에서 체포됐다. 직후 중국으로 송환되면 중국 매체들도 그의 체포 과정에 주목하고 있다.천 회장의 스캠 범죄 단지는 동남아...

    2. 2

      정부 "중국의 日수출 통제, 공급망 연결된 한국도 영향권"

      중국 정부의 일본 수출 통제 강화 조치가 국내 산업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됐다.산업통상부는 8일 대한상의에서 윤창현 산업자원안보실장 직무대리 주재로 '산업 공급망 점검 회의'를 열고 중국의 이번...

    3. 3

      '코스피, 잘 먹고 갑니다'…'역대 최대' 12조원 팔았다

      가계의 국내 주식 운용 규모가 지난해 3분기 역대 최대 규모로 감소했다. 코스피 지수가 큰 폭으로 올랐지만 장기투자보다는 차익실현에 나서는 모습이다. 반면 해외 주식 운용액은 증가세를 이어갔다.한국은행이 8일 발표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