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교보증권, 지속가능성대회 3년 연속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성철(왼쪽) 교보증권 변화혁신지원실장과 문동민 한국표준협회 회장. /사진=교보증권 제공
    서성철(왼쪽) 교보증권 변화혁신지원실장과 문동민 한국표준협회 회장. /사진=교보증권 제공
    교보증권은 한국표준협회 주관의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우수 보고서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는 2008년부터 매년 글로벌 표준을 기반으로 국내 기업 지속가능경영보고서(Korean Readers Choice Awards·KRCA)를 평가해 우수 보고서를 선정한다.

    올해 지속가능성대회에서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8대 보고원칙을 주요 심사항목으로 제조, 금융, 서비스, 공공 등 총 415개 기업 중 41개 우수 보고서를 선정했다.

    교보증권은 지속가능성, 검증가능성, 정확성, 완전성 등 총 8개 항목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3년 연속 KRCA에서 우수 보고서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교보증권은 공신력을 높이고자 국제 표준 GRI를 준수해 보고서를 작성했다. 이에 더해 작성 프로세스 및 데이터의 신뢰성과 완전성을 확보하고자 로이드인증원에서 제3자 검증도 받았다.

    주요 주제로 이중 중대성 평가 결과로 도출된 우선 대응해야 할 △기후변화 대응 △소비자 권익 보호 △고객정보 및 데이터 보안에 대해 상세히 다뤘다.

    특히 기후변화 관련 위험 및 기회를 관리하고 지속가능성 공시 의무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TCFD)' 리포트를 실어 정보 공개를 강화했다. ESG 경영 추진의 이행 현황과 향후 달성할 실천 의지를 담은 페이지도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서성철 교보증권 변화혁신지원실장은 "ESG 경영 성과와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정보 공개를 강화하는 등 차별화를 시도했다"며 "앞으로도 ESG 성과를 이해관계자 등과 공유하고 소통해 ESG 선도 증권사로 도약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노정동 기자
    국내·해외 자동차 분야를 취재합니다.

    ADVERTISEMENT

    1. 1

      교보증권, AI 퇴직연금을 위한 테스트베드 심사 통과

      교보증권은 코스콤이 주관하는 제22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심사를 통과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테스트베드는 인공지능(AI) 퇴직연금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해 지난해 말부터 교보증권과 교보DTS가 컨소시움을 구성해...

    2. 2

      교보증권, 세전 연 5.52% 월지급 주가연계사채 공모

      교보증권은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1종을 오는 12일까지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ELB는 우리금융지주 보통주를 기초 자산으로 삼으며 월 지급식 수익을 추구하는 3년 만기 원금지급형 상품...

    3. 3

      교보증권, ESG 성과 담은 '2023 통합보고서' 발간

      교보증권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와 지속가능성 정보를 담은 '2023년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교보증권 ESG경영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