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챗GPT 대규모 접속 장애…오픈AI "조사·복구 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REUTERS
    사진=REUTERS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인공지능(AI) 모델 챗GPT가 8일(현지시간) 대규모 접속 장애를 일으켰다.

    오픈AI는 이날 자사 웹사이트에 "챗GPT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다"고 밝히고 "가능한 한 빨리 서비스를 복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 접속 중단을 추적하는 웹사이트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미 동부 시간 이날 오후 7시 13분(서부 시간 오후 4시 13분) 현재 1만9403명의 사용자가 챗GPT 서비스 장애의 영향을 받았다.

    서비스 장애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오픈AI는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챗GPT는 지난 6월과 지난해 말에도 접속 장애를 일으킨 바 있다.

    챗GPT의 주간 활성 이용자 수는 전 세계적으로 2억5000만명에 달한다.

    김영리 한경닷컴 기자 smart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명태균 8시간 검찰 조사…"강혜경이 쌓은 거짓 산 무너질 것"

      '윤석열 대통령 부부 공천 개입 의혹'과 미래한국연구소의 '불법 여론조사 의혹' 사건의 핵심 인물 명태균씨가 8일 검찰에 출석해 약 8시간 동안 조사를 받았다. 당초 조사가 길어질 것이란...

    2. 2

      대법, '최태원·노소영 이혼 소송' 본격 심리한다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이 이혼소송 상고심에서 본격 심리에 나선다.8일 대법원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서경환 대법관)가 심리 중인 최 회장과 노 관장 간 이혼소송 상고심의 심리불...

    3. 3

      [속보] 中 "지방부채 한도 1163조 증액…숨겨진 부채 대환용도"

      中 "지방부채 한도 1163조 증액…숨겨진 부채 대환용도"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