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고생 발가락에 흥분해 범행…제주서 20대 '징역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 일대 돌아다니며 범행 대상 물색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주시내 일대를 돌아다니며 범행 대상을 물색 후 여고생을 성희롱한 20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제주지방법원 제2형사부(홍은표 재판장)는 7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강제추행)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했다. 또 5년간 보호관찰 받을 것과 5년간 아동·청소년 관련기관 등에 취업제한을 명령했다.

    A씨는 지난 6월 7일 여고생 2명을 뒤따라가 강제로 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그는 오후 2시께 제주 시내 한 고등학교 주변을 돌아다니며 범행 대상을 물색했다. 주로 슬리퍼를 신고 있는 여고생을 범행 대상으로 삼았다.

    특히 그는 한 피해자의 집 현관까지 뒤따라가 강제로 양말을 벗긴 뒤 발가락을 만졌다. 수사 결과 A씨는 발 등 신체 특정 부위에 성적으로 흥분하는 성도착증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후 재판에서 A씨 측 변호인은 "심신미약 상태에서 범행했다"고 주장했다.

    재판부는 "정신과 진료 내역과 범행 경위를 보면 정신병으로 심신 미약 상태에서 범행했다"면서도 "피고인은 고등학생에 불과한 피해자를 대상으로 범행해 죄질이 좋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다만 피해자들을 위해 형사공탁을 했고, 피해자 1명이 이를 받아들인 점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9살 소년에게 무슨 짓을?…힙합 거물 '퍼프대디' 성범죄 피소

      '퍼프대디'란 예명으로 널리 알려진 미국 힙합계 거물 숀 디디 콤스(54)가 무려 120명으로부터 제기된 성범죄 관련 민사 소송에 직면하게 됐다.2일(현지시간) CNN과 지역방송 ABC7 등에 따르면 ...

    2. 2

      신동엽·정선희 겨냥한 고영욱 "죽은 개에 미안"…무슨 일?

      미성년자를 성폭행한 혐의로 징역 2년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출소한 룰라 출신 가수 고영욱이 SBS 'TV 동물농장' 진행자인 방송인 신동엽·정선희을 향해 불만을 토로했다. 과거 동물농장 ...

    3. 3

      "피해 연예인 20여명"…10대들, 성착취물로 돈 벌었다 '발칵'

      텔레그램에서 연예인 20여명의 딥페이크 성 착취물을 판매한 10대들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과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및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A...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