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공항공사, 버티포트 전문기업 어반브이와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공항공사는 유럽의 버티포트 전문기업인 어반브이(UrbanV)와 도심항공교통(UAM) 이·착륙시설인 버티포트의 건설·운영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반브이는 이탈리아와 프랑스의 4개 공항운영기관(이탈리아 로마, 베니스, 볼로냐, 프랑스 코트다쥐르 공항)이 UAM 버티포트 건설·운영을 위해 설립한 합작회사다.

    유럽 버티포트 건설·운영의 선두주자인 어반브이와 협력해 UAM 상용화를 추진하고, 해외 버티포트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공사는 국내 버티포트 사업정보 공유, UAM 노선 설계 지원, 해외 버티포트 사업기회 모색 등에 나선다. 어반브이는 이탈리아 버티포트 사업정보와 합작회사 운영 경험을 공유한다. 한국공항공사의 해외 버티포트 사업 수주를 위한 컨설팅도 지원한다.

    공사는 12월 국가비행시험장(전남 고흥)에서 실시되는 K-UAM 그랜드 챌린지에서 SK텔레콤, 한화시스템과 함께 미국 Joby사의 UAM 기체로 버티포트와 UAM 교통관리 시스템의 안전성을 확인한다. 이후 내년부터 국내 버티포트 건설에 착수할 계획이다.

    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K-UAM 원팀 인천에 뜬다...K-UAM 콘펙스 31일 개최

      인천시는 이달 31일부터 이틀간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제4회 K-UAM 콘펙스 행사를 개최한다고 30일 ...

    2. 2

      포천시, 첨단 국방드론 산업 연계해 '기회특구지정에 행정력 집중'

      경기 포천시가 첨단 국방 드론 산업과 연계한 기회 특구 지정에 행정력을 집중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국방 드론, UAM(도심항공모빌리티) 산업을 신성장동력으로 발전시킨다는 전략이다.이를 위해 시는 백영현 시장 주...

    3. 3

      인천항만공사, UAM 노선개발 사업 참여

      인천항만공사는 9일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호텔에서 도심항공교통(UAM) 노선 개발 및 검토를 위해 인천시, 광명시,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도로공사, 항공우주산학융합원과 ‘UAM 공항셔틀 노선 개발 업무협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