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경국립대, 장애 인식 개선 위한 '시월의 아름다운 날'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한경국립대학교
    사진=한경국립대학교
    한경국립대학교는 31일 안성캠퍼스에서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인 '시월의 아름다운 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클래식 공연, 장애 이해 특강, 보조공학기기 전시, 장애체험 행사 등으로 구성됐고,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한경국립대 장애학생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특히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비바챔버앙상블의 공연은 시민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뒤이어 김종배 연세대학교 교수는 '할 수 있게 하는 기술, 재활공학 보조기술'이란 주제로 자신의 장애 극복 사례를 바탕으로 장애와 기술 관련 특강을 진행했다.

    부대행사로 준비한 보조기기 전시회에서는 장애인이 사용하는 다양한 보조기기를 전시했다. 행사장에서는 장애인용 POS, 의사소통보조기기, 시각장애인 교과서, 장애학생 검사 도구 등을 선보였다. 장애체험 행사에서는 참여자들이 장애인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많은 어려움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지체장애 화가들을 위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인공지능(AI) 로봇 이젤과 국내 최초로 한경국립대가 개발한 지체장애와 시각장애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장애체험 교구가 참석자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원희 한경국립대 총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수도권의 장애인 중심 거점 대학인 한경국립대가 서울과 경기 지역의 장애대학생이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지니언스·수산아이앤티 컨소시엄, 제로트러스트 도입 시범사업 수주

      지니언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가 발주한 ‘2024년 제로트러스트 도입 시범사업’의 과제를 수산아이앤티·퓨쳐텍정보통신과 함께 수주했다고 15일 밝혔다.제로트...

    2. 2

      의대 증원 규모 발표 임박…교육주 일제 급등

      정부가 2025학년 입시에 적용할 의과대학 입학 정원 확대 규모를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교육주가 장중 일제히 급등하고 있다.이날 오전 9시40분 현재 삼성출판사는 전일 대비 4650원(18.45%) 뛴 2만9850원...

    3. 3

      국내 최초 '뉴욕대SPS 패션리더십' 과정 오는 10일 개강

      콘텐츠 전문 업체인 글로벌콘텐츠에이전시채널(GAGC)은 뉴욕대SPS(School of Professional Studies)와 협력해 국내 최초로 ’패션리더십 과정(Fashion Leadership Pr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