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용, 내일 사장단과 오찬...위기 극복 메시지 낼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재용, 내일 사장단과 오찬...위기 극복 메시지 낼까
    고(故) 이건희 삼성 선대회장의 4주기(25일)를 추모하는 음악회가 24일 오후 경기 용인 삼성전자 인재개발원에서 열린다.

    음악회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비롯한 유족과 삼성 사장단 및 임직원, 인근 주민, 협력회사 대표 등이 대거 참석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연주를 한다.

    공연 시작 전 한종희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 부문장(부회장), 전영현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장(부회장)을 포함해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 등 전자 계열사 사장들이 회동할 것으로 전해졌다. 다음 주 3분기 실적 발표를 앞둔 가운데 사장단이 사업 현황 및 전략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가능성도 엿보인다.

    작년 삼성호암상 예술상을 받은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무대에 오른다.

    이 선대회장의 기일인 25일에는 경기 수원 선영에서 4주기 추도식이 열린다.

    이 회장과 삼성 사장단들은 참배 후 용인 삼성인력개발원 창조관에서 오찬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서 이 회장이 특별히 준비된 메시지를 내놓을 수도 있다. '삼성 위기론'이 팽배한 상황에서 이 회장이 어떤 타개책을 내놓을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이 선대회장은 1987년 부친인 이병철 창업회장 별세 후 삼성그룹 2대 회장에 올랐다. 그는 2014년 5월 서울 용산구 자택에서 심근경색으로 쓰러진 뒤 6년 5개월여간 병석에 있다 2020년 10월 25일 향년 78세로 별세했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

    ADVERTISEMENT

    1. 1

      "식단 질문 자주했는데"…오픈AI, 챗GPT '건강 기능' 출시

      오픈AI가 챗GPT에 건강 기능을 추가하는 등 소비자기업간거래(B2C) 서비스 외연을 넓히고 있다. 생성형 AI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체류 시간을 다방면으로 늘리고 충성 고객을 확보하려는 포석이다.오픈AI가 8일 사용...

    2. 2

      법무법인 광장, '디지털자산·금융 규제 전문가' 한서희 변호사 영입

      법무법인 광장(대표변호사 김상곤)은 디지털자산 분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한서희 변호사(사법연수원 39기)를 영입했다.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법과대학 대학원에서 석·박사 ...

    3. 3

      지놈앤컴퍼니, 美JP모간헬스케어 참가…"기술이전 확장할 것"

      글로벌 신약개발 전문기업 지놈앤컴퍼니가 내주 열리는 JP모간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가한다.지놈앤컴퍼니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제44회 JP모간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가해 글로벌 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