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사회학의 소멸을 추모한다' 대구대 사회학과 학술제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4 대구대 사회학제 ‘사회학의 렌즈로 현대 사회를 조망하다'
    내달 7~8일 메모리얼 파티 학술제개최
    대구대학교 사회학과가 ’Memorial Partry’라는 이름으로 학술제를 열고 사회학의 가치와 중요성을 되새기는 학술 행사를 연다.

    대구대 사회학과와 학생회는 내달 7일과 8일 경산캠퍼스 사회과학대학 누리마당에서 ‘2024 대구대학교 사회학제’를 개최한다.

    이 학술제에서는 내년도 신입생 모집 중지를 앞둔 대구대 사회학과가 ‘사회학의 렌즈로 현대 사회를 조망하다’라는 주제로 사회학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희영 대구대 사회학과 교수는 “이번 행사는 우리 사회 내에서 사회학의 소멸을 조용히 지켜 보는 대신 사라짐을 추모하고 사회학의 가치를 가슴속에 깊이 새기기 위한 행사”라며 “대구대 사회학과 재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전국 대학에서 모인 사회학 관련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더 나은 세상을 꿈꾸게 해 준 사회학을 추모하는 자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대구대는 미래 사회와 학생 수요에 맞는 대학의 체질을 개선하기 위해 대학에서 미리 정한 기준에 따라 매년 학과 평가를 진행해 학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내년에는 사회학과 등 6개 학과(전공)에 대한 내년도 신입생 모집중지를 결정하고, 스포츠헬스케어학과, 공공안전(공직법무) 2개 학과(전공)을 신설한다.

    학과 평가를 통해 결정된 신입생 모집중지학과는 현재 재학생들이 졸업할 때까지 학과 체제를 유지하고 전공 수업을 개설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만약 학생이 원하는 경우 특별 전과제도 등을 통해 다양한 학문을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수업권 보호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상명대, AR·VR미디어디자인전공 첫 졸업작품전

      상명대(총장 홍성태)는 2021학년 첨단학과로 개설된 AR·VR미디어디자인전공이 8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천안캠퍼스 디자인관 1층 상명갤러리에서 제 1회 졸업작품전 ‘노드 애드 리로우트(Nod...

    2. 2

      금오공대, ‘세계 2% 최상위 연구자’ 5명 선정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 교수 4명과 연구원 1명이 ‘세계 최상위 2%’에 속하는 연구자에 선정됐다.세계 최상위 2% 명단에 이름을 올린 연구자는 △기계시스템공학부 김준식 교수 △신소재공...

    3. 3

      한국기술교육대, 다음달 2일 ‘충남 일자리 박람회’

      충남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이하 한기대·총장 유길상)는 다음달 2일 담헌실학관 일대에서 천안시·아산시·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민·관 공동으로 ‘2024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