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늘 나는 '에어택시'…K-UAM 혁신기업 총출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양 '드론 박람회' 23일 개최
    포스코·SK·LIG넥스원 등 참가
    고양특례시가 오는 23~25일 경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2024 고양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UAM)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고양시가 주최하고 킨텍스·한국드론혁신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미래 도시를 바꾸는 기술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국토교통부와 경기도가 후원한다.

    이번 박람회는 ‘2024 대한민국 첨단기술 대전(RAD 코리아 위크)’에서 선보이는 주요 전시회 7개 중 하나다. RAD 코리아 위크는 로봇(R), 인공지능(A), 드론 및 디지털미디어(D) 등 첨단산업이 미래 사회를 어떻게 바꾸는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이번 고양 드론·UAM 박람회 외에도 로보월드, 디지털퓨처쇼, 콘텐츠 코리아 등 전시회가 열린다.

    박람회에서는 항공 무인이동체, UAM 등 첨단 기술과 혁신적 솔루션이 전시된다. 무인항공기와 관련 부품, 활용 서비스, 데이터 활용 기술부터 UAM 시뮬레이션 기술까지 미래 교통 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포스코·SK텔레콤·LIG넥스원 등 대기업을 비롯해 충남 태안, 제주 등 지방자치단체도 참가한다. 이들 대기업과 지자체는 물류·국방·도시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과 UAM 기술의 활용 방안을 제시해 관련 비즈니스 협력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 기간 드론이 바꾸는 물류의 새로운 패러다임, 모빌리티를 활용한 드론봇 전투 체계 등 세미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주요 세미나로는 드론이 바꾸는 물류의 새로운 패러다임, 모빌리티를 활용한 드론봇 전투 체계, K-UAM 항공기 개발 전략 및 계획 등이 있다.

    아울러 체험존에서는 드론과 항공 기술을 직접 볼 수 있다. 드론 엔터존에서는 드론 사격, 드론 시뮬레이션 등 각종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경비행기 체험존에서도 경비행기 조종을 시연할 수 있어 항공 기술에 관심 있는 관람객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고양=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충남-전북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전

      전북특별자치도와 충청남도가 제2 중앙경찰학교 후보지를 유치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경찰청은 미래 치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자 부지 면적 100만㎡, 건축 연면적 18만㎡ 규모의 제2...

    2. 2

      3분기에만 1815만명 찾았다…인천공항, 역대급 실적 달성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올해 3분기 인천공항 여객 실적이 2001년 개항 이후 역대 최다 기록을 세웠다고 21일 밝혔다.인천국제공항의 3분기 여객 실적은 국제선 기준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17.8% 증가한 1815만684...

    3. 3

      충남, 혼인·출산 장려 190가구 특별공급

      충청남도가 무주택 미혼 청년과 임신·출산 가구를 위한 아파트를 특별 공급한다. 도는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충남형 도시리브투게더’의 첫 특별공급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