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위조지폐 제작·유통 총책 '검거'…SNS서 미성년자에 판매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찰, 통화위조 혐의로 20대 남성 A씨 구속 송치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사진=게티이미지뱅크
    경북 구미 등지에서 수억원 상당의 위조지폐를 제작해 유통한 조직 총책이 필리핀에서 붙잡혔다.

    경북 구미경찰서는 통화위조 혐의로 20대 남성 A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14일 밝혔다.

    A씨는 올해 1월 3억7230만원 상당의 5만원권 위조지폐를 컬러프린트로 만들어 마약 구매 등 불법 거래에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소셜미디어(SNS)에 광고를 올려 미성년자 등에게 위조지폐를 판매하기도 했다.

    이들의 범행은 지난 1월 구미에서 이들이 유통한 위조지폐를 사용하던 학생들이 경찰에 붙잡혀 처음 알려졌다.

    A씨는 경찰의 수사가 시작되자 필리핀으로 도주했다. 경찰은 A씨에 대한 인터폴 적색수배를 내렸고 그는 필리핀 현지 경찰에 붙잡혔다. 공범 21명은 지난 5월 검찰에 넘겨진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화폐 위조범들이 주로 모텔, 목욕탕, 재래시장 등을 피해 대상으로 삼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학생인데 편의점에서 술을?…구멍 뚫린 '스마트오더'

      온라인에서 주류를 주문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는 '주류 스마트오더'가 미성년자의 주류 구입수단으로 오용될 수 있다는 지적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주류 스마트오더 서비스를 제공하는 9개...

    2. 2

      "나랑 잘래?" 유혹에 가출 소녀 따라갔더니…'경악'

      가출 소녀 행세를 하면서 성관계를 미끼로 남성들을 유인한 뒤 협박해 금품을 빼앗은 일당 3명이 3일 실형을 선고받았다.인천지법 형사14부는 특수강도 등 혐의로 기소된 A(25)씨 등 20대 남성 3명에게 각각 징역 ...

    3. 3

      이재명 "조국혁신당, 2차 정권심판 위해 부산 후보 단일화 해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16 재보궐 선거 공식 선거 운동이 시작된 3일 부산 방문을 앞두고 재보궐 선거 승리와 2차 정권 심판을 위해 조국혁신당에 후보 단일화를 제안했다.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