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글, '앱스토어 개방' 보류 법원에 요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글, '앱스토어 개방' 보류 법원에 요청
    구글이 자사 앱스토어 '플레이'(Play)를 개방하라는 명령을 보류해달라고 미국 법원에 요청했다고 12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지난 11일 구글은 내달 1일부터 발효되는 해당 명령이 회사에 손해를 끼치고 "안드로이드 생태계에 심각한 안전·보안·개인정보 보호 관련 위험을 초래할 것"이라며 항소를 추진하는 동안 명령을 보류해달라고 법원 제출 서류에서 요청했다.

    지난 7일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연방법원 제임스 도나토 판사는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도 타사의 앱스토어를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라고 명령했다.

    또한 이용자들이 구글 인앱 결제가 아닌 다른 결제 방식도 이용할 수 있게 하라고 판사는 주문했다. 스마트폰 등 기기 제조업체에 플레이를 기본 앱으로 설치하게 하는 것 역시 금지했다.

    도나토 판사가 구글 측의 보류 요청을 기각하면 샌프란시스코의 제9연방항소법원에도 효력정지를 요청할 수 있다.

    구글은 지난 10일 제9연방항소법원에 항소 통지서를 제출했다. 항소법원은 궁극적으로 도나토 판사의 명령에 대한 구글의 이의 제기를 검토하고 판결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

    ADVERTISEMENT

    1. 1

      광동제약, 강남경찰서와 음주운전 예방캠페인 전개

      광동제약이 자사 숙취해소제를 앞세운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광동제약은 음주 빈도가 높아지는 연말을 맞아 서울강남경찰서와 함께 숙취해소제 ‘헛개파워 스틱 젤리&rsquo...

    2. 2

      대원제약, 굿네이버스에 임직원 성금 3000만원 기부

      대원제약이 굿네이버스에 임직원 성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임직원의 걸음을 모아 기부하는 ‘굿워킹 캠페인’에 따른 것이다. 굿워킹 캠페인...

    3. 3

      "그냥 노는 건 줄 알았는데"…명상, 실제로 뇌 변화 일으킨다

      국내 1위 명상 어플리케이션 ‘마보’가 모바일 앱을 통한 비대면 명상의 효능을 뇌과학적으로 입증했다.마보는 이덕종 용인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연구팀, 정영철 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