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후 고기로 단백질 충전!…아메리칸 미트와 마블런이 건강하게 만났다
러닝 후 고기로 단백질 충전!…아메리칸 미트와 마블런이 건강하게 만났다
러닝 후 고기로 단백질 충전!…아메리칸 미트와 마블런이 건강하게 만났다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가 지난 9일 여의도공원 일대에서 개최된 ‘마블런 서울 2024’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여, 러너들을 대상으로 미국산 돼지고기로 만든 고단백의 간식을 제공했다고 11일 밝혔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러닝을 비롯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후 미국산 육류를 통한 건강한 단백질 섭취 경험을 장려하는 ‘U.S. 미트런(이하 미트런)’ 캠페인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 또한 미트런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블런 서울 2024’에 참여한 러너들에게 미국산 육류의 건강한 가치를 소개하고 긍정적인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마블런 서울 2024’는 올해 6회째 디즈니코리아와 스포맥스코리아가 함께하는 러닝축제로, 마블 테마와 함께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10km, 5km 코스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1만여명의 러너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 ‘단백질 충전존’이라는 콘셉트의 부스를 운영하며 미국산 돼지고기로 만든 건강한 간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미국육류수출협회는 본격적인 러닝 전 행사의 분위기를 띄워줄 타투존을 운영했다. 어른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자유롭게 부착할 수 있는 타투스티커를 제공해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러닝 이후에는 완주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공식 SNS 채널 ‘아메리칸 미트스토리’를 홍보하고 미국산 돼지고기로 만든 고단백의 ‘불고기 랩’을 제공하는 본 행사를 진행했다. 러닝으로 많은 체력을 소모한만큼 단백질이 풍부한 불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되 러닝 후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간식인 랩 메뉴에 대한 좋은 평을 얻으며, 짧은 시간 안에 준비한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특히 러너들에게 제공된 불고기 랩은 양질의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미국산 돼지고기 목전지를 사용하고, 다양한 연령대의 러너들이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불고기 레시피를 활용하는 등 많은 신경을 기울였다. 미국산 돼지고기는 피로회복과 세포의 재생, 어린이의 성장을 돕는 영양소가 풍부하여 운동 후 맛있고 든든하게 체력을 보충할 수 있는 훌륭한 단백질원이다. 이외 불고기와 좋은 조합을 이루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다양한 속재료를 아낌없이 활용해 맛과 영양을 모두 챙겼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오유민 러너는 “지난해 미트런에 참가해 러닝 후 맛있는 미국산 육류 식사를 했던 경험이 좋은 기억으로 남아, 올해도 즐거운 마음으로 참가하게 됐다”며, “평소 운동할 때에도 단백질 보충에 신경 쓰는 편인데 불고기랩으로 러닝 후 맛있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고 운동 후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메뉴를 알게 되서 좋았다”고 말했다.

미국육류수출협회 박준일 한국지사장은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서 진행된 지난해 미트런 행사에 이어, 올해는 연령을 불문한 더욱 더 많은 러너분들을 대상으로 미국산 육류가 가진 양질의 단백질 가치를 알리고자 ‘마블런 서울 2024’에 부스로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기와 운동이라는 건강한 연결고리를 기반으로 한 캠페인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미국산 육류의 건강한 가치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운동과 미국산 육류를 통해 건강한 단백질 섭취 경험을 제공하는 ‘U.S. 미트런’ 캠페인을 운영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러닝 크루 30여 명과 함께 광화문 일대를 달리고, 양질의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로 구성된 샤브샤브 식사를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해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