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번개시장 참기름, 신매시장 영양찰떡 등 전통시장 우수상품, 대구스타디움에 총집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개 전통시장 우수상품 및 먹거리 판매
    전통시장 밀키트 현장 라이브커머스, 야시장 팝업스토어 등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상인연합회는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11~13일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에서 2024년 대구광역시 우수시장 상품전시회’를 개최한다.

    2006년부터 개최된 이 행사는 지역 전통시장의 우수상품 전시·판매를 통해 전통시장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상인들에게는 판로개척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20개 전통시장이 50여 개 부스에서 우수상품 및 특산품을 판매하며, 먹거리 장터와 다양한 이벤트 공연을 진행한다.

    먼저 ‘전통시장 상품관’에서는 행사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관문시장 옛날강정, 번개시장 참기름, 신매시장 영양찰떡, 약령시장 경옥고, 방촌시장 아로니아 등 지역 시장 우수상품과 금산홍삼, 강경젓갈 등 전국 팔도 특산품을 판매한다.

    특히 올해는 ‘전통시장 밀키트관’이 신설돼 대구시에서 2022년과 2023년에 자체 개발한 11개 밀키트 제품을 홍보·판매하고, 행사 2일차인 12일 오후 5시에는 전문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에서 서변중앙시장 한우구이, 청구시장 흑임자떡, 서문시장 견과류 등 인기 밀키트를 특가 판매한다. 온누리전통시장몰 EZ라이브를 통해 생중계 하다.

    ‘먹거리 장터’에서는 능금시장, 서남신시장 등 4개 시장 음식 명인들의 손맛 가득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고,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야시장 팝업스토어’에는 열정 넘치는 칠성야시장 셀러들이 즉석에서 요리하는 인기메뉴를 준비해 젊음의 활기를 더한다.

    특설무대에서는 11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개막식 축하공연과 더불어 우수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우수상품 경매쇼’, 시장 상인 가수왕을 선발하는 ‘상인가요제’,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장터 노래방’ 등 다양한 행사 및 이벤트가 진행된다.

    김정섭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올해는 가을 나들이를 나온 시민들이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특별히 대구스타디움에 행사장을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오경묵 기자
    지방에도 경제와 문화 사람이 있다. 지방에도 관심이 많은 한국경제신문을 통해 지방의 사람과 생각 경제와 문화등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ADVERTISEMENT

    1. 1

      환동해 해양수산 축제의 장 ‘2024 해양수산엑스포’ 엑스코서 11일 개막

      대구 엑스코에서 환동해 최대 해양·관광·수산식품 종합박람회인 ‘2024 해양수산엑스포’가 11~13일까지 개최된다.경상북도가 주최하는 해양수산엑스포는 환동해 수산업 활성...

    2. 2

      거대한 피크닉장으로 변신한 구미푸드페스티벌... 17만 인파 몰려

      구미시 송정맛길 일대가 푸드페스티벌 부스와 방문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구미시 제공지난 5일부터 6일까지 구미시청 앞 송정맛길 1.5km에 이르는 제2~5주차장에서 열린 구미푸드페스티벌에는  150개...

    3. 3

      경북 농업대전환 대박... ha당 소득 700만원에서 1400만원으로

      논에 벼대신 콩과 감자(양파)를 2모작으로 심어 농가의 소득을 두배로 올린다는 경북도의 농업혁신이 현시화 됐다. 경북도에 따르면 지난 4일 문경 영순지구 혁신농업타운에서는 이모작 공동영농에 동참한 농가들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