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파이퍼샌들러, 블랙스톤 비중확대→중립 '하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파이퍼샌들러, 블랙스톤 비중확대→중립 '하향'
    파이퍼샌들러가 블랙스톤(Blackstone)에 대한 평가를 하향 조정했다.

    9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파이퍼샌들러는 블랙스톤의 긍정적인 소식이 이미 주가에 반영됐을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블랙스톤을 '비중 확대(Overweight)'에서 '중립(Neutral)'으로 내렸다.

    크리스핀 러브(Crispin Love) 파이퍼샌들러 애널리스트는 자산 관리 회사인 블랙스톤의 목표 주가를 149달러로 설정했는데, 이는 전 거래일 종가 대비 0.3% 하락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이번 조정은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하 이후 거래 활동이 활발해질 것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이 준비하는 가운데 나왔다.

    그러나 러브는 이러한 활동이 아직 눈에 띄게 나타나지 않았다고 경고했다. 그는 블랙스톤의 주가가 금리 인하 기대에 따라 너무 많이 상승하여 현재로서는 더 큰 상승 여력이 없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러브는 “2025년에 거래 활동이 의미 있게 돌아올 가능성이 크다고 계속 믿고 있지만, 그 긍정적인 소식은 이미 주가에 반영되었다고 본다”라며 "블랙스톤이 현재 주가수익비율(P/E) 25배로 거래되고 있는데, 이는 동종업체의 20배와 비교했을 때 중립적 평가가 적절하다고 본다”라고 말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ADVERTISEMENT

    1. 1

      마두로, 한국시간 6일 오전 2시 美법정 출석…'마약 테러리즘' 혐의

      미군에 체포돼 뉴욕 연방구치소에 수감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처음으로 미국 법정에 출석할 예정이다.4일 워싱턴포스트(WP)와 뉴욕타임스(NYT), CNN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미 동부...

    2. 2

      마두로 대통령 경호팀 대부분 사망…"사망자 80명 추정"

      미국의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 과정에서 마두로 대통령의 경호팀 대다수가 미군에 살해된 것으로 알려졌다.4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블라디미르 파드리노 베네수엘라 국방부 장...

    3. 3

      "상아, 바닥에 닿을 정도"…희귀 코끼리 사망에 '애도 물결'

      케냐에서 거대한 상아를 가진 희귀종 '슈퍼 터스커' 코끼리가 죽어 현지인들의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4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케냐야생동물관리청(KWS)은 전날 성명을 내고 "땅을 쓸 듯한 거대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