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영덕군,웰니스 중심도시로...국제H웰니스페스타 6일까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의사·아유르베다 전문의 128명 참여
    영덕군,웰니스 중심도시로...국제H웰니스페스타 6일까지
    경상북도와 영덕군이 공동 주최하고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영덕 국제H웰니스페스타 2024’가 고래불 국민야영장에서 3일 개막해 6일까지 열린다.

    이번 축제엔 대한한의사협회, 한국한의약진흥원, 인도 아유르베다 의사협회, 인도 국립 델리대학교, 바나라스힌두대학교 등의 권위 있는 단체와 국내·외 유명 기업이 참여해 국제적인 웰니스 중심도시 도약을 본격화했다.

    개막행사로 관객과 함께하는 인도 전통춤 공연, 자연을 소재로 한 악기의 합동 연주, 웰니스 토크 콘서트, 축하공연, 고래불 해변 걷기 등이 진행됐다.

    3일부터 6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의학, 인도 아유르베다, 독일 크나이프 등 세계 웰니스 의료 105가지를 체험할 수 있다.

    명상·요가 등의 웰니스 케어, 웰니스 푸드·뷰티·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푸드마켓, 한국·인도 합동 공연, 인도민화 초대전 등도 열린다.

    올해는 한의사 전문의 107명이 침술·추나·맥진 등을 진행한 한의학 체험이 관심을 끌었다. 또 인도 현지에서도 쉽게 접할 수 없는 인도 아유르베다 전문의 21명의 아유르베다 체험도 큰 인기를 끌고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누적된 피로와 묵혀 있던 스트레스가 시원한 바람에 날아가 버린 기분”이라며 “깊은 가을, 천혜의 자연을 누리면서 세계 전통 의료 서비스를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온전히 회복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하는 계기가 되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구미시, 경북 최초 밀 제분공장 준공…우리 밀산업 육성

      구미시는 지난 4일 도개면 밀밸리 특구에서 경북 최초의 우리밀 제분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제분공장(399.㎡)은 하루 최대 60t의 밀가루를 생산할 수 있는 시설로, 49억 7000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2. 2

      경기도, 오는 12월까지 31개 시군에서 '5070 일자리 박람회' 개최

      경기도는 12월까지 31개 시군에서 노인과 중장년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연결하는 채용박람회를 열기로 하고 첫 번째 행사로 7일과 8일 이틀간 고양 킨텍스에서 ‘경기도 5070 일자리 박람회’를 개...

    3. 3

      인천공항, 에티오피아 볼레공항 서비스 역량 전수

      인천국제공항이 에티오피아 관문 공항인 볼레국제공항에 세계 최고 수준의 여객 서비스 노하우를 전수한다.에티오피아 볼레공항은 카이로 공항과 함께 아프리카 내 주요 공항 중 하나다. 현재 한국과 아프리카 대륙을 잇는 유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