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카인 캡슐이 뱃속에...엑스레이 찍어 검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카인 캡슐이 뱃속에...엑스레이 찍어 검거
    코카인이 담긴 캡슐 60여 개를 배 속에 넣은 마약운반책이 남아프리카공화국에 들어오려다 현지 경찰에 체포됐다.

    남아공 경찰은 22일 요하네스버그 OR탐보 국제공항에서 뱃속에 마약을 삼킨 채 입국하려던 나미비아 국적의 30세 여성을 체포했다고 밝혔다고 23일(현지시간) eNCA방송과 뉴스24 등 현지 매체가 보도했다.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온 이 여성을 경찰이 병원으로 보내 엑스레이 촬영을 하자 뱃속에서 다량의 타원형 캡슐이 보였다.

    현지 경찰은 첩보를 입수하고 이 여성을 기다리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아틀렌다 마테 남아공 경찰 대변인은 "이민국 통과 즉시 검거했다"며 "코카인이 담긴 캡슐 60여개를 회수했다"고 말했다.

    마약 밀수조직은 마약을 삼켜 배 속에 넣은 뒤 국경을 넘는 방식을 종종 이용한다.

    남아공 경찰에 따르면 지난 2개월간 OR탐보 국제공항에서 체포된 마약운반책은 10명에 달하며 1천300만 랜드(약 10억원)어치의 마약이 압수됐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

    ADVERTISEMENT

    1. 1

      일본 이어 이탈리아도 관광객에 '칼' 뺐다…"발 디딜 틈 없어"

      내년부터 이탈리아 로마의 트레비 분수를 가까이서 구경하려면 입장료를 내야 한다. 과잉 관광(오버 투어리즘)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 일본 또한 오버 투어리즘으로 주요 관광지에서 숙박세 도입과 입장료를 인상하기도 했다...

    2. 2

      중국, 자립 강조하더니 경찰견까지…"자국산 견종 늘리겠다"

      중국 정부가 외국으로부터 자립을 강조하면서 경찰견도 외국산 유명 견종이 아닌 자국산 견종 투입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20일 로이터통신과 관영 중국중앙TV(CCTV) 등에 따르면 중국 공안부는 지난 18일 성명을 통해...

    3. 3

      "우리 딸 희귀병 앓는데 에이즈까지"…울분 터트린 부모들

      인도에서 아동·청소년들이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에이즈)에 감염된 혈액을 수혈받고 HIV 양성으로 판정되는 사례가 연속해서 나오고 있다. 당국은 관련 조사와 의료진 징계에 나섰다. 감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