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침구 브랜드 탑베딩, 신제품 난연 방수 매트리스커버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침구 브랜드 탑베딩, 신제품 난연 방수 매트리스커버 출시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주거지 화재가 주로 주방에서 발생하지만 사망자와 부상자는 침실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침실에 있는 가구와 침대, 침구 등이 불에 쉽게 타는 가연성 재료이기 때문이다. 특히, 매트리스는 공기층이 많고 면적이 넓어 화재에 취약하다.

    특히 겨울철에는 전기장판 등 온열기구 사용이 증가하면서 침실 내 화재 발생 위험이 더욱 높아진다. 이에 화재 예방을 위해 난연 매트리스를 사용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우리나라는 미국이나 영국과 달리 침대 매트리스에 대한 난연 규정이 명확하지 않다. 또한, 난연 매트리스는 고가로 경제적 부담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선택하는 대안 중 하나가 바로 난연 매트리스커버다. 난연 매트리스커버를 매트리스 위에 씌워 화재로부터 더 안전한 침실을 만드는 것이다.

    ㈜트리니티퍼니처(대표 강정아)의 기능성 침구 브랜드 '탑베딩'은 지난 7월, 난연 방수 매트리스커버를 새롭게 출시해 주목 받고 있다.

    탑베딩의 난연 방수 매트리스커버는 불을 싫어하는 난연 소재가 적용돼 상대적으로 쉽게 연소되지 않는다. 난연 도포 방식이 아닌 원단 자체를 난연 실로 재직했고, 난연 방수 TPU를 사용해 안전성이 우수하다. 재직 원단과 방수 TPU 접착제 역시 난연 접착제를 사용했다.

    탑베딩 관계자는 "지난 8월에 코엑스 프리뷰 인 서울 2024에 참가해 신제품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며 "현재 국내 특허 출원 중이며, 국내 판매를 비롯해 수출 등에 필요한 인증서 구비도 완료했다"고 전했다. 이어 "침실 화재 위험이 높은 겨울이 오기 전, 전문가가 개발한 난연 방수 매트리스 커버로 안전한 침실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ADVERTISEMENT

    1. 1

      결혼식 축의금 평균 10만원 넘었다…5년만에 두 배 '껑충'

      결혼식 축의금으로 전달한 송금액이 올해 처음으로 평균 10만원을 넘어섰다는 보고서가 나왔다.10일 카카오페이가 올해 카카오페이 송금 데이터를 분석한 '2025 머니리포트'에 따르면 결혼식 축의금 송금 ...

    2. 2

      이찬진 "금융지주 사외이사에 IT·소비자 전문가 최소 1인 포함 추진"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금융지주 이사회에 정보기술(IT)·소비자 분야 전문성을 갖춘 사외이사 1인 이상을 포함하는 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이 원장은 10일 오후 서울 중구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열린 금융지주...

    3. 3

      장기 전력수급 계획 수립에 친환경 싱크탱크·시민단체 입김 세진다

      정부의 장기 전력수급계획 수립 과정에 친환경 분야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기존처럼 전력·에너지 전문가만 포함된 것이 아니라, 기후위기 대응과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주장해 온 전문가들이 진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