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백록담에 천사가?"…한라산 정상서 찍은 사진 '깜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브로켄 현상' 뭐길래
    /사진=독자 제공, 연합뉴스
    /사진=독자 제공, 연합뉴스
    한라산 정상 백록담에서 기상광학 현상의 일종인 '브로켄(Brocken)현상'이 목격돼 화제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A씨는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 오전 한라산 정상 백록담 분화구 위로 나타난 브로켄 현상을 촬영했다. 그는 성판악 코스 정상에서 백록담 분화구 쪽에 있는 안개에서 브로켄 현상을 발견했다.

    브로켄 현상은 산꼭대기에 있는 사람 앞에 안개가 끼어 있는 상태에서 후방에서 해가 비칠 때, 그 사람의 그림자가 안개 위에 비치는 기상광학 현상이다.

    그림자 주변으로 무지개 테가 둘려져 있는 모습이 마치 무지개 속에서 사람 형상이 걸어 나오는 것처럼 보여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현상은 독일 하르츠산맥 꼭대기에 있는 브로켄산에 오른 등반가들이 처음 관측하면서 이름이 붙여졌다. 2018년 지리산 천왕봉 정상에서도 브로켄 현상이 촬영된 바 있다.

    A씨는 19일 "보기 어려운 장면을 볼 수 있어 기분이 좋았다"며 "마침 딱 알맞은 시간과 장소에서 이 현상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천사가 나타난 것 같다", "신비롭다", "행운을 가져다줄 것만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영리 한경닷컴 기자 smart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또 중국인 관광객?" 용변 보는 아이 포착…제주 충격 근황

      제주에서 또 중국인 관광객으로 추정되는 아이가 공개된 장소에서 용변을 보는 모습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중국인이 또'라는 제목으로 중국인 관광객으로 추정되는 유아가 ...

    2. 2

      태풍 특보 무시하고 바다에 '풍덩'…스노클링하던 20대 구조

      제주도에서 스노클링하던 중 바다에 빠진 20대가 구조됐다. 사고 당시 제9호 태풍 '종다리'로 태풍주의보가 발효돼 대피 명령이 내려진 상태였지만, 이를 무시하고 스노클링을 즐긴 것으로 추정된다.21일 ...

    3. 3

      태풍 '종다리' 북상…제주 전역 태풍주의보

      제9호 태풍 '종다리'가 북상하면서 20일 낮 제주도 육상 전역에 태풍특보가 내려졌다.제주지방기상청은 이날 오후 2시를 기해 제주도와 남해 서부 서쪽 먼바다, 서부를 제외한 제주도 앞바다에 태풍주의보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