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시, 20일부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시는 20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768개 위탁 의료기관에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한다고 19일 밝혔다.

    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 등 30만9천513명이다.

    생애 첫 독감 백신 접종 9세 미만 어린이의 경우 20일부터 접종을 시작하며, 1차 접종 뒤 4주 간격으로 2차 접종을 받으면 된다.

    1회 접종 대상 어린이와 임신부는 10월 2일부터 가능하다.

    7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1일부터, 70세 이상은 10월 15일부터, 65세 이상은 10월 18일부터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대상자별 일정과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대상자는 신분증, 임신부 수첩 등을 지참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와 구·군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안전한 접종을 위해 연령대별 일정을 준수해야 한다"며 "독감 감염 시 중증화가 될 가능성이 높은 어린이, 임신부, 어르신은 적극적으로 예방접종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두겸 울산시장, "고려아연 경영권 방어 관련 중앙정부와 정치권 이해 구했다"

      "향토기업이 울산에 뿌리내리도록 하는게 울산시장의 기본 책무""대한민국 우수기업의 경영권 보호에 울산시민 관심과 지지 호소한다"울산시의회도 "고려아연 인수합병 시도에 우려…저지 총력" 결의MBK파트너스,...

    2. 2

      인천시, 초등학생 대상 ‘제3회 캠프마켓 그리기 대회’ 개최

      인천시가 10월 19일 캠프마켓 다목적 야외운동장에서 인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 캠프마켓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그리기대회는 캠프마켓의 역사적-생태...

    3. 3

      인천항만공사, 창립 20년사 제작 착수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만공사 20년사' 제작업체 선정 및 편찬위원회 구성을 마치고 사사 편찬 작업에 착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20년사 편찬은 인천항을 관리·운영하면서 쌓아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