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 문학산 정상에서 열리는 '문학산음악회' 21일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시는 9월 21일 문학산 정상에서 ‘문학산 가을 밤하늘을 만나다’를 주제로 제9회 문학산 음악회를 개최한다.

    문학산 음악회는 인천의 야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문학산 정상에서 열리는 전국 유일의 산상 클래식 음악회다. 인천시 기념물 제1호인 문학산성과 함께 인천의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시민들과 나누는 대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인천시립교향악단(지휘: 이병욱)이 클래식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색소포니스트 브랜든 최, 소프라노 최예은, 테너 이명현이 함께 다채로운 무대를 꾸며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음악회는 문학산을 찾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일반 시민은 도보로 정상까지 이동하는 것이 원칙이다. 거동이 불편한 시민을 위한 수송 차량만 운행되며, 그 외 차량은 통제될 예정이다. 일몰 이후에는 안전을 위해 조명이 설치된 문학동 방면으로 하산을 유도한다.

    김충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음악회를 비롯해 앞으로도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고품격 문화예술 공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인천스타트업 위크 개막

      인천을 대표하는 스타트업 축제인 ‘인천스타트업위크 ISW SURF 2024’가 9월 10일 개막했다. 10~11일 송도 컨벤시아, 쉐라톤 그랜드 인천, 송도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호텔 등에서 ...

    2. 2

      인천 소래포구축제, 9월 27일 개막

      인천시 남동구는 이달 27~29일 사흘간 소래포구축제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올해 소래포구축제는 기존 먹거리형에서 생태자원형으로 변경해 소래포구의 천혜 자연환경과 다양한 생태자원을 융합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축제장...

    3. 3

      인천 연평어장 내달 1일부터 꽃게잡이 시작

      인천 연평어장의 꽃게철이 내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열린다. 인천시는 해양수산부, 해군, 해양경찰 등과 협력해 꽃게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28일 밝혔다.위성 위치확인 시스템(GP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