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준표 시장 "TK신공항 군위 우보 건설 플랜 B 검토하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복수터미널 위치에 대한 무리한 요구로 국책사업 지연"
    "군부대 이전지 선정도 대구시 주체로 진행"
    홍준표 시장 "TK신공항 군위 우보 건설 플랜 B 검토하라"
    홍준표 대구시장은 10일 "제대로 된 공항을 만들기 위해서는 군위군 우보면에 TK신공항을 건설하는 플랜B 방안도 검토하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산하기관장 회의에서 "TK신공항 공동 합의문에 민간공항 터미널은 군위, 항공물류·MRO는 의성에 두기로 명시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북도의 무관심과 의성의 복수터미널 위치에 대한 무리한 요구로 국책사업이 지연되고 있다"며 대구정책연구원에 이같이 지시했다.

    이같은 홍 시장의 방침은 군위군 소보면·의성군 비안면 일대에 추진 중인 TK신공항 건설 사업과 관련, 국토교통부가 화물기 전용터미널 조성 부지로 제안한 민간 활주로 동측안에 대해 의성군에서 강하게 반발하는 가운데 나왔다.

    올초 대구시와 경북도가 추진했던 대구경북행정통합이 계획대로 추진되지 못하면서 냉각된 대구시와 경북도의 관계가 대구경북 신공항 화물터미널 문제로 또 불똥이 튀는 것은 아닌지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홍 시장은 또 도심 군부대 이전사업과 관련 "군부대 이전 사업도 대구시가 주체가 되어 비용이 가장 적게 들고 사업 전반을 관리할 수 있는 곳이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앞서 영천·상주·의성·칠곡군은 대구 군부대 통합 이전의 공정하고 투명한 진행을 촉구하는 건의서를 대통령실, 국무총리실, 국방부에 전달하면서 "국방부가 명확한 평가 절차와 기준을 공개하고 최종 이전지 선정을 결정해달라"고 요구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2028울산국제정원박람회 유치 축하행사 개최…전국에 송출

      울산시는 11일 오후 7시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8울산국제정원박람회 유치 축하 행사'를 연다.이날 행사는 유치 기념과 성공 개최를 위해 마련됐으며, 자원봉사자와 시민단체, 임상섭 산림청장...

    2. 2

      9월10일은 해경 생일...71주년 기념식 개최

      해양경찰청이 이달 10일, 출범한 지 71주년을 맞았다.해경은 인천 송도 해양경찰청 대강당에서 '제71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해양경찰청장과 해양수산부장관, 정일영 국회...

    3. 3

      경기 안양시, 시민 안전 위해 '의료·화재 등 추석 종합대책' 추진

      경기 안양시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기간 사건 ·사고 예방과 물가안정 등의 내용을 담은‘2024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10일 시에 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