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극지연-인천교육청, 극지과학 탐구 프로그램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극지연구소와 인천시교육청이 인천 송도 극지환경재현실용화센터에서 극지과학 탐구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한다.

    6일 극지연구소에 따르면, 인천 지역 고교생 중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 90여 명이 대상이다. 학생들은 해양학과 생물학, 지구과학 등 6개 특별 강좌 중 하나를 선택해 약 4시간 가량 수업을 듣게 된다.

    이번 강좌에서는 극지에서 수집한 운석, 식물 시료를 현미경으로 직접 관찰할 수 있다. 남극 가장자리에서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나타나는 특별한 기작을 실물 모형으로 다루는 등 실험과 실습 위주로 구성된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문을 연 극지환경재현실용화센터에서 처음 진행하는 교육기부활동이다. 실용화센터는 극지연구 분야 산학연 협력 확대를 목표로 해양수산부와 인천시의 지원을 받아 세워졌다.

    이유경 극지환경재현실용화센터장은 “현장 연구자의 생생한 경험담과 소통을 통해 극지 과학인으로 성장할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극지연구소, 북극 식물 13종 유전체 분석 성공

      극지연구소는 북극 식물 13종의 유전체 분석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연구팀이 분석한 식물종은 북극황새풀, 스발바르양귀비, 북극이끼장구채, 씨범꼬리, 나도수영, 자주범의귀, 그린란드고추냉이, 북극콩버들, 북극담자리...

    2. 2

      극지연구소, 남·북극 항해 대학생 2명 선발

      남극과 북극을 항해할 미래 인재에 김채연(한국해양대3)과 유다영(목포해양대3)씨가 선발됐다. 이들은 올해 12월까지 약 6개월간 국내 유일 쇄빙연구선 아라온호의 북극과 남극 항해에 동행한다. 극지연구소는 해...

    3. 3

      "최고 멋진 극지 사진은"...극지연구소, 극지사진 콘테스트

      극지연구소는 이달 22~30일 ‘제14회 극지사진 콘테스트’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투표 대상은 지난달까지 접수된 출품작 중 1차 심사를 통과한 15작이다. 극지사진 콘테스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