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은행 모바일 뱅킹 앱 'KB 스타뱅킹' 먹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전 10시께부터 로그인 지연·중단
    "정확한 원인 파악 중"
    국민은행 모바일 뱅킹 앱 'KB 스타뱅킹' 먹통
    국민은행의 모바일 뱅킹 앱 'KB스타뱅킹'에 접속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께부터 KB스타뱅킹 앱에서 접속 지연 또는 중단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KB스타뱅킹은 "현재 일시적인 거래량 증가로 로그인이 지연되고 있다"고 안내 중이다. 뱅킹 앱 접속 자체가 막히면서 온라인 거래 서비스 자체가 중단된 상황이다.

    국민은행 측은 "접속자의 일시적 급증 때문인지 시스템 문제인지 정확한 원인을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KB스타뱅킹을 통한 계좌 조회나 송금이 급한 경우에는 오픈뱅킹 등을 활용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오픈뱅킹을 통해 연결하면 다른 금융회사의 앱 등에서 국민은행 계좌 조회와 송금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동훈, 野 금투세 보완 입법에 "국내 주식 시장 버리란 말인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이 추진중인 금융투자소득세 도입을 위한 패키지 보완 입법을 비판했다. 한국 주식 시장에 금투세를 도입하면서, 해외 주식 투자에 비과세 혜택을 주는 건 국내 주식 시장에 부정적 영향을...

    2. 2

      우리은행, 유주택자 주담대·전세대출 전면 중단…'초강수'

      우리은행이 유주택자가 서울 등 수도권 지역에서 주택을 추가로 구입하기 위한 목적의 주택담보대출을 내주지 않기로 했다. 유주택자 대상 전세자금대출 역시 전면 중단한다.우리은행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실수요자...

    3. 3

      국민 이어 신한은행도 주담대 만기 30년으로 축소

      국민은행에 이어 신한은행도 주택담보대출의 최장 만기를 50년에서 30년으로 줄인다.신한은행은 다음 달 3일부터 주담대 만기 축소 등을 담은 '가계 부채의 안정적 관리를 위한 가계대출 상품 운용 변경'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