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도, 반도체 기업 투자유치 홍보관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도는 4~7일까지 3일간 인천 연수구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국제PCB 및 반도체패키징산업전에 참가해 반도체 기업 투자 유치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도는 원주시, 강원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홍보관을 설치·운영하며 박람회 참가기업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강원 반도체의 우수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수도권 접근성과 인력양성 인프라 및 3대 테스트베드 구축 등 강원형 반도체산업 생태계의 강점과 지원제도를 중점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찾아가는 기업 설명회와 강원 반도체 퀴즈 이벤트 등 강원 반도체산업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올해로 21회를 맞는 국제PCB 및 반도체패키징산업전은 한국PCB&반도체패키징산업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유일한 PCB 반도체패키징 관련 전문 전시회다.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발전하는 전자산업 분야의 선진기술을 소개하고 기술 이전의 기회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도는 지난해부터 반도체 관련 박람회에 참가, 다양한 유치 활동을 벌여 지큐엘 등 5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남진우 강원도 산업국장은 “전시회를 통해 강원 반도체 산업의 강점을 알리고 우수한 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춘천=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조폐공사 화폐박물관, 대관전 ‘일상소품에 캘리를 입히다’ 展 개최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은 대전 유성구의 특별전시실에서 대관전 ‘일상소품에 캘리를 입히다’ 展을 연다고 3일 밝혔다.전시회는 율정 이은희 작가의 개인전으로 마련했다.작가는 한국의 전통 서...

    2. 2

      강원 바이오 생태계 본격 확장

      강원도는 13일 인천시, 셀트리온과 각각 협약을 통해 강원 바이오 생태계를 확장한다고 12일 밝혔다.도는 이날 인천시, 셀트리온과 각각 1+1 초광역 업무 협약을 갖는다.앞서 3월에는 인천시장이 도에 방문해 인천시와...

    3. 3

      ‘강원이·특별이 응원단’ 파리 한복판서 맹활약

      지난 26일 출국해 프랑스 파리에서 6박 8일간의 올림픽 응원 일정을 소화 중인 강원이·특별이 응원단이 열띤 응원뿐 아니라 파리 한복판에서 전 세계인에게 강원도를 알리는 데 맹활약하고 있다. 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