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내일부터 '기후산업국제박람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덕수 총리, 제38회 국무회의 주재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내일부터 '기후산업국제박람회'"
    내달 1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됐다.

    정부는 3일 한덕수 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고 '국군의 날'(10.1)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국가안보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국군의 역할과 장병들의 노고를 떠올리기 위해서다.

    한 총리는 "국방의 최일선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우리 장병들이 국민의 성원 속에서 사기가 높아지고 사명감이 더욱 투철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내일부터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 대한 당부도 이어졌다.

    우리나라가 글로벌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을 선도하기 위해 기획한 '기후산업국제박람회'는 지난해 5월 부산에서 처음으로 열린 바 있다.

    올해는 국제에너지기구(IEA)와 공동으로 개최,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방안을 논의하고, 원전·청정수소 등 무탄소에너지 확산에 대한 지지를 얻을 계획이다.

    한 총리는 "산업부, 환경부를 비롯한 관계부처에서는 박람회가 글로벌 기후 위기 대응과 산업 발전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행사의 성공적 개최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박승완기자 pswan@wowtv.co.kr

    ADVERTISEMENT

    1. 1

      BIS,"주식과 금 반세기만에 동반랠리…둘 다 버블 우려"

      국제결제은행(BIS)은 금과 주가가 동시에 급등하는 현상은 적어도 반세기 동안 본 적이 없는 현상이며, 두 가지 모두 잠재적인 버블이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8일(현지시간) 로이터가 BIS 보고서를 인...

    2. 2

      IBM, AI 제품군 강화 위해 콘플루언트 16조원에 인수

      IBM은 110억달러(16조원)에 데이터 스트리밍 플랫폼인 콘플루언트를 인수한다고 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 날 미국증시 개장전 프리마켓에서 콘플루언트(티커:CFLT) 주가는 26% 급등했다. IBM 주가는 약 ...

    3. 3

      버크셔 경영진 개편…보험사 CEO 토드 콤스, JP모건 이직

      워런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 그룹에서 버크셔의 포트폴리오 관리를 담당해온 가이코 보험사의 CEO인 토드 콤스가 JP모건으로 떠난다. 이와 함께 버핏의 은퇴에 맞춰 고위직들이 상당수 바뀌게 된다. 8일(현지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