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스템임플란트, 유럽 치과시장 진입 문턱 뛰어 넘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체 개발·생산 치과 수술용 기구 대거 유럽 MDR 인증 획득
    오스템임플란트, 유럽 치과시장 진입 문턱 뛰어 넘었다
    오스템임플란트, 유럽 치과시장 진입 문턱 뛰어 넘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달 30일 서울 강서구 마곡 중앙연구소 사옥에서 유럽 MDR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MDR 인증을 받은 제품은 오스템임플란트가 직접 개발하고 생산하는 치과 수술용 기구 156개(제품명 기준)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김해성)의 유럽 치과시장 개척 행보에 탄력이 붙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유럽 지역 수출을 위한 필수 요건이자 현지 치과의사 고객 신뢰의 척도인 MDR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MDR(Medical Device Regulation) 인증제는 유럽위원회를 통해 지난 2017년 5월 공식 발표돼 2021년 5월부터 시행된 법안이다.

    기존 의료기기 지침인 MDD(Medical Device Directive, 93/42/EEC)를 대체하는 제도인데, 기존과 달리 법적 구속력을 가지며 이미 MDD 인증을 받은 의료기기도 MDR 신규 인증을 받도록 규정돼있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이번에 MDR 인증을 받은 제품은 총 156개(제품명 기준)다.

    모두 자체 개발하고 직접 생산하는 치과 수술용 기구들로, MDR 인증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의 안전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특히 EU 회원국에 법적 구속력을 가진 까다로운 유럽 인증을 통과함으로써 브랜드 신뢰도 제고와 함께 보다 다양한 제품 판매를 통한 유럽 치과시장 내 영향력 확대가 기대된다는 평가다.

    실제로 오스템임플란트는 '122 Taper KIT', '123 Straight KIT', 'OneGuide KIT', 'One CAS KIT' 등 기존 MDD 인증 완료 제품은 물론 OneGuide KIT(short), One485 KIT 등 신규 제품들도 대거 MDR 인증을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그 중에서도 차세대 치과 기술로 꼽히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원가이드(OneGuide)' 관련 시술 기구들이 다수 인증 목록에 포함된 점이 고무적이다.

    원가이드는 오스템임플란트가 개발한 ‘디지털 가이디드 서저리(Digital Guided Surgery)’ 시스템이다.

    ‘디지털 가이디드 서저리’란 3차원 CT와 구강 스캔 데이터를 기반으로 컴퓨터 사전 모의수술을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환자 맞춤형 서지컬 가이드(Sugical Guide)를 제작해 수술을 시행하는 기술이다.

    원가이드는 △보다 정밀한 임플란트 수술이 가능하고 △어려운 케이스나 무절개(flapless) 임플란트도 쉽고 편리하게 수술할 수 있으며 △당일 보철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각광받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고객인 치과의사들에게 제품력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주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 확대에 필수적인 국내외 인허가 및 인증을 보다 폭넓게 획득할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유력 치과기업들의 본거지이자 치과산업 종주국인 유럽 지역 개척을 위해 2025년 상반기까지 주력 임플란트 및 상부구조물, 교정 제품, 멤브레인 등의 MDR 인증을 마무리하고 2026년에는 골이식재를 비롯한 치과재료 품목과 신규 제품들의 MDR 인증을 추가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오스템임플란트는 2023년 말 기준, 유럽 국가 내 10개의 현지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지역에서 연간 매출 1.533억원을 달성했다.

    2019년 이래로 최근 5년간 연 평균 매출 성장률은 21.8%에 달한다.

    한편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달 30일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연구소 사옥에서 MDR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글로벌 시험 인증 기관인 TÜV Rheinland Korea의 대표이사 Frank Juettner와 나하나 의료기기 팀장, 이홍규 의료기기 심사원 등이 참석해 김해성 대표이사에게 직접 인증서를 전달했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이번 치과 수술용 기구 MDR 인증은 오스템임플란트에서 자체 개발·제조한 제품에 대한 안전성과 우수한 품질을 다시 한번 세계시장에서 인정받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다"며 "치과의사의 더 좋은 진료를 돕는다는 경영 이념에 부합하는 기술 개발에 힘쓰고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기 위한 인증 획득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1. 1

      하이원리조트, ‘빛’으로 올해 마무리 하고 따뜻한 병오년(丙午年) 맞이한다

      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2026년 병오년(丙午年)을 맞아 풍성한 해넘이 해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연말 기념으로 특별히 마련된 해넘이 행사는 하이원 그랜드호텔 잔디광장에서 진행되며, 31일 밤 11시 20분부터는 가수 슬리피와 비지의 축하공연이, 11시 50분부터는 드론쇼가 이어진다.또한, 2026년의 첫 시작을 알리는 카운트다운과 함께 아름다운 불꽃쇼가 하늘을 수놓으며 하이원을 찾은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새해 첫 일출을 보며 한 해 다짐을 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한 해맞이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1월 1일 일출 예정 시간에 맞춰 오전 6시부터 8시까지 하이원탑까지 오를 수 있는 하이원 운탄고도 케이블카를 무료로 운영한다.마운틴 케이블카 탑승장이 있는 마운틴 스키하우스 2층 카페테리아에서는 선착순 2026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떡국 나눔 이벤트도 진행한다.최 직무대행은 “연말 기념 드론 불꽃쇼는 새해를 맞이하는 뜻깊은 순간에 하이원리조트를 찾아주신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준비한 선물”이라며 “붉은 말의 해 병오년(丙午年)에는 더 높이, 더 밝게 빛나는 한해가 되시길 바라며 새해에도 하이원리조트 임직원들은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 2

      강원랜드, ‘제3회 한국공공ESG경영대상’ 대상 수상

      강원랜드가 지난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제3회 한국공공ESG경영대상’시상식에서 공기업 산업진흥 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이번 시상식은 한국공공ESG연구원이 주최하고 이소영 국회의원실에서 주관 했으며, 공공기관의 ESG 경영 이행 수준을 점검하여 지속가능한 경영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마련됐다.평가는 전국 300개의 공기업․준정부기관․기타공공기관․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발표한 ‘K-ESG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개발된 66개 항목의 체크리스트를 기반으로 정량․정성 심사가 이뤄졌다.강원랜드는 이번 평가에서 정보공시,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 영역에 걸쳐 ESG 이행 체계가 안정적으로 구축돼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산업진흥 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특히, ESG 관련 정보를 이해관계자에게 균형 있게 공개하고, ESG 부문별 체계적인 관리 기반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강원랜드는 한국ESG기준원(KCGS) 평가에서 6년 연속 통합 A등급을 달성한 데 이어, 공공부문 특성을 반영한 K-ESG 가이드라인 기반 평가에서도 ESG 경영 이행 수준의 적합성을 다시 한 번 확인받았다.최 직무대행은 “이번 수상은 ESG를 단기 실적이 아닌, 우리 조직의 체질로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욱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경영을 통해 공기업으로서의 본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3. 3

      강원랜드,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수료식 및 가족초청행사 개최

      강원랜드가 30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지난 9월 채용한 신입사원들의 가족을 초청해 교육 수료식과 환영 행사를 가졌다.이번 행사는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신입사원 가족 등 3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입사원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 우수한 인재를 키워준 부모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수료식은 직원가족 리조트 시설투어, 교육 수료증 수여, 우수 교육생 시상, 가족 감사 꽃다발 증정 및 오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지난 9월 모집한 강원랜드 신입사원 96명은 약 4개월간 가치교육, 서비스교육, 딜링교육, 현장직무실습 등 업무에 필요한 입문교육 과정을 마쳤으며 31일부터 카지노, 호텔, 리조트 등 실무 현장에 배치돼 본격적으로 업무를 수행한다.최 직무대행은 교육과정을 순조롭게 모두 마친 신입사원 여러분은 글로벌 복합리조트 강원랜드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라며 신입사원들이 본인의 역량을 발휘하고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가족 대표 한진 사원(딜러 직군) 어머니 김혜정님은 자녀가 이렇게 열정적으로 연수과정에 참여해 강원랜드의 일원이 된 것을 보니 너무 대견스럽다며 회사의 정성 어린 환대에 감사드리며,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멋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강원랜드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