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추석 임산물 수급안정 위해 총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 추석 임산물 수급안정 위해 총력
    산림청은 다음 달 13일까지 추석 명절을 대비해 대표 임산물인 밤과 대추의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추석 임산물 수급 안정 대책반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책반은 물가안정과 수급 조절을 위해 임산물의 가격 동향과 공급상황을 매일 점검할 계획이다.

    성수품 수요가 늘어나는 추석 2주 전부터 밤은 4배, 대추는 17배 늘려 공급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임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기획전도 운영한다.

    산림조합중앙회에서 운영하는 임산물 전문쇼핑몰인 푸른장터에서는 추석 특선 선물 세트를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네이버쇼핑과 우체국쇼핑에서도 임산물 브랜드 관을 운영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산림조합중앙회를 비롯한 전국 12개 산림조합 임산물 판매장에서도 소비자들이 다양한 임산물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최대 3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추석 연휴 기간 자연휴양림 이용객 급증에 대비해 9월 4~11일까지 전국 46개 국립자연휴양림을 대상으로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16~18일까지 3일간 모든 국립자연휴양림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

    임상섭 산림청장은 “밤, 대추 등 임산물의 안정적인 공급과 다양한 할인 혜택을 통해 국민들의 경제적 부담이 조금이나마 줄어들기를 바란다”며 “가족과 함께 따뜻하고 정다운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국립자연휴양림 무료 개방 등 다채롭고 즐거운 혜택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산림청, ‘가상현실 속 내 나무갖기’ 전 세계 정부혁신 우수사례로 선정

      산림청은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속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공공혁신협의체(OPSI)에서 지난해 한국의 공공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OE...

    2. 2

      임업진흥원, 추석맞이 청정임산물 판매 기획전 마련

      산림청 산하 한국임업진흥원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다음 달 12일까지 ‘2024 청정임산물 마켓 추석 기획전’을 연다고 26일 밝혔다.기획전은 온라인으로 △네이버쇼핑 △우체국쇼핑 △신한카드...

    3. 3

      소규모 임가 직불금 120만원→130만원 인상…임업인 소득안정 강화

      산림청은 소규모 임가에 지급되는 임업 직불금을 인상하고 지급 대상 기준을 완화한 ‘임업직불제법 시행령 일부개정안’이 지난 20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돼 이르면 이달 말부터 시행된다고 22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