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흥국화재, ‘통화품질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 구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모든’ 전화가입 건에 대해 ‘10분 내’ 통화품질모니터링 가능

    ■ ‘디지털 혁신’으로 전화가입 고객 대기시간 30분 단축
    흥국화재, ‘통화품질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 구축
    흥국화재, ‘통화품질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 구축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화재는 디지털 음성분석 기술을 활용해 전화가입 통화품질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Auto Quality Assurance)을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전화상담을 통한 보험가입 시 통화품질모니터링에 소요되는 평균 시간이 40분에서 10분 이내로 대폭 줄었다. 고객이 보험가입을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도 그만큼 단축됐다.

    이 시스템은 음성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과 보험설계사 간 통화녹취 내용을 분석한다. 보험계약 체결 과정에서 안내사항이 제대로 전달됐는지 살펴보고 통과 여부를 검토한다. 필수안내사항이 빠짐없이 전달됐다면 ‘통과’, 누락된 부분이 있다면 ‘보완’으로 판단한다. 보완 판정을 받은 계약 건에 대해서는 사람이 직접 음성녹취를 듣고 모니터링을 다시 진행한다.

    현행 보험업감독규정에 따라 전화를 이용한 보험계약 건의 20% 이상은 반드시 통화품질모니터링을 거쳐야 한다. 기존에는 사람이 일일이 음성녹취를 들으며 모니터링을 진행해 건당 40~50분 정도가 소요됐다. 하지만 자동화 시스템 도입으로 모든 전화가입 건에 대해 모니터링이 가능해졌으며 소요시간도 10분 이내로 크게 단축됐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지난 3월 ‘보이는 TM’ 전면 도입에 이어 이번 ‘통화품질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 구축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고객 대기시간을 줄여 편의성을 높이고 불완전판매 가능성을 완전히 차단하는 게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 “보험가입을 완료하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크게 줄어든 만큼 보험설계사 분들의 영업 효율도 향상되리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1. 1

      호텔신라, ‘신라’ 브랜드로 중국 첫 진출

      호텔신라가 ‘신라’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호텔신라는 내달 2일(2월 2일), 중국 시안에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신라모노그램’을 오픈한다.이번 오픈은 ‘더 신라’를 중심으로 신라스테이·신라모노그램으로 이어지는 3대 브랜드 체계 구축 이후, 중국에 처음 진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호텔신라는 이를 통해 글로벌 핵심 시장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호텔신라는 최상위 럭셔리 브랜드 ‘더 신라(The Shilla)’, 어퍼업스케일 라이프스타일 호텔 ‘신라모노그램(Shilla Monogram)’, 업스케일 호텔 ‘신라스테이(Shilla Stay)’로 구성된 3대 브랜드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신라모노그램은 ‘더 신라’가 축적해 온 브랜드 자산을 기반으로, 각 지역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휴양형 호텔 경험을 제공하는 호텔 브랜드다. 2020년 베트남 다낭에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지난해 국내 강릉을 거쳐 이번 중국 시안에 오픈하면서 중화권까지 브랜드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호텔신라는 이번 진출을 통해 중화권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 및 사업 네트워크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호텔신라는 향후에도 선진 호텔 운영사들의 호텔 운영 형태인 ‘위탁운영’ 방식으로 지역 특성과 수요에 맞춰 브랜드별 진출 전략을 세분화해 나갈 계획이다.신라모노그램 시안은 지상 22층 규모로 총 264개 객실을 갖춘 라이프스타일 호텔이다. 호텔에는 △한식당·중식당·올데이 다이닝 등 총 3개의 레스토랑과 △22층 라운지, △실내수영장과 △사우나, △피트니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돼있다.전 객실은 시안 도심과 자연 경관을 파노라마 뷰로 조망할 수 있

    2. 2

      서울신라호텔, 새해 맞아 신라베어 ‘카우보이’ 에디션 출시

      서울신라호텔이 ‘신라베어 카우보이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서울신라호텔이 2026년 붉은 말의 해 ‘병오년’을 맞아 시그니처 PB 제품인 신라베어의 카우보이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서울신라호텔은 지난 2023년부터 매년 ‘십이간지’를 주제로 신라베어 키링을 출시하고 있으며, 출시 시마다 입소문을 타며 선물은 물론 기념품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이번 신라베어 십이간지 키링인 ‘신라베어 카우보이 에디션’은 신라베어 고유의 감성은 유지하되 말의 해를 ‘카우보이’로 클래식하게 재해석한 점이 특징으로, 붉은 말의 활력과 행운을 상징하는 디자인으로 새해의 힘찬 도약을 담았다. 카우보이 모자를 착용한 신라베어에 행운과 보호를 상징하는 ‘말굽 장식’과 ‘하트 참’ 디테일로 새해 덕담 의미를 더했다.이와 함께 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Pastry Boutique)’는 새해를 맞아 명절 선물세트도 선보인다.‘홈 카페 디저트’를 컨셉으로 출시한 이번 선물세트는 가족 방문 또는 지인 모임 시 함께 즐기기 좋은 디저트로, 선물용은 물론 홈 카페 디저트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올해 베이커리 명절 선물세트는 5종으로, 밀크와 다크 초코무스의 진한 조화가 특징인 ‘브라우니 홀케이크’는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이 즐기기 좋은 디저트다. ‘에끌레어 세트’는 피칸과 카라멜 등 총 6겹으로 속을 채운 에끌레어와 레몬과 유자향의 크림이 어우러진 에끌레어까지 2가지 맛으로 구성했다.지난 해 출시해 큰 인기를 얻었던 ‘딸기 롤 케이크’는 겨울 제철 딸기와 풍미 가득한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 빈으로 완성했다. 이와 함께 △클래식 카카오, △솔티

    3. 3

      신라면세점, 새해 맞이 최대 규모 ‘경품 프로모션’ 진행

      신라면세점이 2026년 새해 맞이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신라면세점은 새해를 맞아 출국 고객을 위한 총 1억 3천만원 상당의 경품 프로모션 ‘쇼핑 파라다이스, 신라면세점(Shopping Paradise, The Shilla Duty Free)’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쇼핑 파라다이스, 신라면세점’은 신라면세점을 찾는 내·외국인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으로,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 그랜드 디럭스 풀빌라 1박 숙박권’ 등 총 92명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신라면세점 전 지점에서 진행하며,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로그인 후 응모만 해도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아볼 수 있다.또 신라면세점에서 26달러 이상 구입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를 누르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는 오프라인 각 지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하면 바로 당첨 확인이 가능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이와 함께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홍보 모델 ‘에이티즈(ATEEZ)’와 함께한 ‘2026 목표 달성 챌린지’도 만나볼 수 있다.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오는 31일까지 출석 일수 8일을 달성하면 경품 응모 기회를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에이티즈 팬을 위한 ‘에이티즈 사인 폴라로이드’, △다독을 위한 ‘밀리의서재 전자책 12개월 구독권’ 등 새해 목표 달성 응원 선물을 증정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