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도시개발공사, 창사 36주년 맞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도시개발공사, 창사 36주년 맞아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가 16일 창사 36주년을 맞았다.

    대구도시개발공사는 1988년 설립된 전국 최초의 도시개발공사로 지난 36년간 택지개발, 산업단지조성, 공공주택건설 등을 통해 대구시민 복리증진을 위한 공기업으로 성장했다.

    정명섭 사장은 창사 기념사를 통해 “오늘의 대구도시개발공사가 되기까지 노력해 온 임직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향후 대구 미래 50년을 향한 역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시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자”고 강조했다.

    대구도시개발공사는 대구경북의 미래성장 동력 확보하기 위하여 2030년 개항을 목표로 하는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사업의 본격 추진을 위해 대구시와 협력하고 있다.

    미래차와 로봇이 융합된 미래모빌리티산업의 메카로 성장할 대구미래스마트기술국가산업단지(제2국가산업단지)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준비하는 등 대구 미래 신산업 발판을 마련하는데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이날 창사 기념식에서 지방소멸 및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한 일·생활 양립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정 사장은 ”지방공기업으로서 저출산 극복과 출산·양육을 배려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이를 지역사회로 확산하여 지방소멸 및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겠다“ 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인천 기업들, 인천 아동 공부방 환경 개선 지원

      얀센백신, 아이센스, 이너트론, 캠시스, 한국미쓰비시엘리베이터, 포스코A&C, TOK첨단재료, HL Klemove, 현대제철, 머크코리아 등 인천지역 기업이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가정의 공부방 환경 개선에 나섰다...

    2. 2

      인천시, 인천공항 관련 기업에 3575명 채용 지원

      인천시는 지난 2년 동안 공항 채용지원 전담인력팀을 운영해 인천국제공항과 관련된 929개 기업에 3575명을...

    3. 3

      '부·울·경 엔젤투자클럽' 공동 IR 울산서 개최

      20일 울산과학기술진흥센터 5층 유허브리볼틱스 등 우수 스타트업 6개사 참여 부산 울산 경남지역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유망 기업 투자를 발굴·협의하는 엔젤투자클럽 모임이 울산에서 열린다.동남권엔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