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HLB이엔지, 한강서 안전성 높인 ‘자율주행’ 선박 시험 운항 성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왕복 16km 구간 지정된 경로로 안정적 운항

    - 교각, 마주오는 선박 등 회피하는 기술도 선보여
    HLB이엔지, 한강서 안전성 높인 ‘자율주행’ 선박 시험 운항 성공
    HLB이엔지는 13일 국내 조선사 및 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중인 자율운항 선박의 시험 운항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험 운항한 자율운항 선박은 ‘소형선박 미래 기술 협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발된 것으로, 전체 길이 12m, 폭 3.26m, 깊이 1.22m의 12인승 소형선이다. 내부에는 자율항해 보조장치와 상황인지 기술이 탑재됐다.

    시험 운항은 한강에 위치한 ‘더리버’ 선착장에서 영동대교까지 왕복 16km 구간에서 진행됐다. 선박은 해당 구간을 자율 운항 모드로 5~15노트의 속도를 유지하면서 지정된 경로에 따라 운항했다. 특히 해당 구간에 설치돼 있는 여러 개의 교각을 무사히 통과했으며 마주치는 선박을 회피하는 기술도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선박 개발에 있어 시험 운항은 선박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검증하는 단계로, 상용화 단계로 진입하기 전 중요한 이정표로 여겨진다. HLB이엔지는 자율운항 선박의 시험 운항이 잘 마무리된 만큼 이후 시스템 안정화를 거쳐 시제품을 제작한다는 구상이다. 이어 시제품에 대한 인증까지 획득할 계획이다.

    도순기 HLB이엔지 대표는 “자율운항 기술이 향후 한강에서 운항하게 될 선박에 적용된다면 보다 안전한 항해는 물론 다양한 서비스도 가능해 질 것”이라며 “앞으로 국내 조선업계 선두 기업들과 협력하면서 자율운항 등 미래 기술을 소형선박에 적용, 당사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HLB이엔지는 국내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각종 선박의 설계·건조·운영·유지보수는 물론 해양 레저, 해양 산업 종사자 교육, 요트 판매에 이르는 해양 사업 전반을 수행하고 있는 독보적 기업이다.

    ADVERTISEMENT

    1. 1

      새로운 이너뷰티(TEA) 카테고리 열며 브랜드 성장세 가속

      티퍼런스(TEAFFERENCE)에서 선보인 ‘히알루론 블루베리 콤부차’가 ‘2025 올리브영 어워즈’ TREND 부문 라이징스타상을 수상하며 다시 한번 화제의 중심에 섰다.출시 직후부터 뷰티·건강 전문 플랫폼 화해에서 7월 4주차를 시작으로 이너뷰티 카테고리 14주간 연속 1위, 올리브영 푸드 랭킹 주간 1위를 기록하는 등 차별화된 제품력과 대중적 인기를 동시에 입증했다. 이번 수상을 기념해 티퍼런스는 기존 구성에 2포를 추가한 ‘10+2 한정기획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히알루론산 5mg을 담은 티퍼런스의 첫 이너뷰티 라인으로, 퍼플티의 은은한 향과 콤부차의 청량감이 어우러져 데일리로 즐기기 좋다. 출시 후 자사몰 후기 평점 4.9를 유지할 만큼 만족도가 높아 ‘믿고 마시는 이너뷰티 콤부차’로 자리 잡았다.블루베리·레몬 2종으로 구성되며, 항산화 기능 증진 특허를 받은 케냐산 퍼플티, 영국산 비타민C, 19종 유산균을 더해 한 잔으로도 건강과 뷰티를 동시에 챙길 수 있다. 당류 0%, 저칼로리 설계 또한 큰 장점이다.콤부차의 성장세에 힘입어 티퍼런스는 기능성 이너뷰티(TEA)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내년에는 해외 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올리브영 내 높은 반응을 기반으로 신규 매장 입점 및 전용 서브 브랜드 개발을 진행하며 티 시장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가고 있다.티퍼런스는 국내 최초의 퍼플티 티라피 브랜드로, 차에서 남다름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케냐 1,800m 고지대에서 탄생한 퍼플티는 뜨거운 적도의 태양을 이기고 찻잎을 틔우기 위해 찻잎이 스스로 초록빛에서 보랏빛으로 진화시킨 데서 이름이 붙여졌다.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녹차의 수 배에 달해 유럽을 중심으

    2. 2

      ‘화해’ 랭킹 1위 이너뷰티 핫템, 이제 올리브영에서도 만난다!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입점 티퍼런스, ‘히알루론 콤부차’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입점… 판매 채널 확대 항산화 증진 특허 성분 ‘퍼플티’에 히알루론산 더하고 상쾌한 맛까지 챙긴 프리미엄 이너뷰티 제품 올리브영 입점 기념 할인 혜택 제공 및 올리브영 기프트 카드 증정 리뷰 이벤트 진행 티퍼런스 ‘히알루론 콤부차’ 2종 마시는 프리미엄 뷰티(TEA) 브랜드 티퍼런스(TEAFFERENCE)가 마시는 이너뷰티 ‘히알루론 콤부차’ 2종의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판매를 8월 11일부터 시작한다. ‘히알루론 콤부차’는 티퍼런스가 처음으로 선보인 이너뷰티 라인으로, 시그니처 성분인 항산화 특허 성분 ‘퍼플티’에 수분 충전 효과가 뛰어난 히알루론산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히알루론산의 효과에 시너지를 주는 비타민C, 장 건강에 좋은 19종 혼합 유산균까지 더해져 일상 속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토탈 이너뷰티 음료로 제격이다. ‘히알루론 콤부차’는 블루베리맛과 레몬맛 2종으로 출시했으며, 자연스러운 단맛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퍼플티와 콤부차가 더해져 완성된 특유의 청량한 탄산감이 더운 날씨 속 빠른 갈증 해소를 돕는다. 티퍼런스는 ‘히알루론 콤부차’ 2종을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 선보이며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 티퍼런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공식몰에서만 구매 가능했던 해당 제품을 올리브영에서도 손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되면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티퍼런스의 프리미엄 이너뷰티 제품을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게 됐다. 티퍼런스는 올리브영 입점을 기념해 11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할인 혜택을 제

    3. 3

      티퍼런스, 성수에서 ’잠시, 멈춤의 숲’ 팝업스토어 오픈

      프리미엄 라이프 티라피 브랜드 티퍼런스가 성수에서 오는 12월 1일까지 약 한 달 간 ‘잠시, 멈춤의 숲 in 성수(이하 잠시, 멈춤의 숲)’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잠시, 멈춤의 숲’은 퍼플티를 모티브로한 보랏빛 숲을 테마로 힐링 리추얼 공간을 구성했다. 메인 포토존에서는 바람에 자유롭게 유영하는 퍼플티 잎을 감상할 수 있다. 흩날리던 찻잎이 한 순간 정지되듯 가라앉는 ‘잠시, 멈춤’의 순간을 통해 짧지만 온전한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한 퍼플 체험존에서는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퍼플티를 맛 볼 수 있고, 향료의 성지인 프랑스 그라스에서 조향한 100% 식물유래 향을 담은 퍼플티라피 스킨케어 제품들을 경험해 볼 수 있다.팝업스토어 현장에서는 나만의 DIY 퍼플 방향제 체험 이벤트와,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진행 된다. 멈춤의 코드를 상징하는 11시 11분을 맞추는 타임 이벤트 성공 시 최대 49,000원 상당의 티퍼런스 세트 상품을 증정하며, SNS 이벤트 참여 고객은 자신만의 퍼플향을 담을 수 있는 방향제도 만들어 볼 수 있다. 직접 원하는 메인원료와 부원료를 블렌딩해 세상 어디에도 없는 나만의 향을 만들어 보는 특별하고 사적인 시간이 될 것이다.티퍼런스 관계자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일상의 틈을 만들어주고, 그 속에서 온전한 휴식의 시간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잠시, 멈춤의 숲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퍼플티라피(Tea+Therapy)의 시간을 가져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티퍼런스는 국내 최초의 퍼플티 티라피 브랜드로, 차에서 남다름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케냐 1,800m 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