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광복절 맞아 전국 곳곳 무궁화 축제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 장성 무궁화 공원 전경. 산림청 제공
    전북 장성 무궁화 공원 전경. 산림청 제공
    산림청은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다채로운 무궁화 행사를 전국 곳곳에서 연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8일까지 국립세종수목원, 수원시 영흥 숲 공원, 대전시 한밭수목원, 청주시 미동산수목원, 함평군 엑스포공원 등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품종의 아름다운 무궁화를 만나볼 수 있는 전시회를 마련했다.

    충청남도 태안군 천리포수목원은 무궁화 공예 체험, 무궁화 OX 퀴즈 등 다양한 체험 거리를 제공하며 그동안 비공개됐던 무궁화품종보전원을 무료로 전면 개방한다.

    전라남도 장성군 무궁화공원에서는 1만여 그루의 형형색색 만개한 무궁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공원 내 3·1운동 의적비와 6·25 참전용사 기념탑이 있어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더불어 역사적 의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무궁화 테마도시로 지정된 전북 완주군에는 17번 국도를 따라 국내 최장 무궁화 100리 길이 조성돼 있어 이색적인 광경을 선보인다.

    김용관 산림청 산림보호국장은 “광복절을 맞아 우리 민족을 닮은 무궁화의 다양한 매력을 느껴보시기를 바란다”며 “국민들께 더욱 사랑받는 나라꽃이 될 수 있도록 무궁화를 널리 보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산림청, 동해안 전력선 주변 위험목 제거사업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

      산림청은 동해안 지역 산불 예방을 위한 전력선 주변 위험 목 제거사업을 벌여 국무조정실의 적극 행정 우수사례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동해안 지역은 산림 비율이 높고 강풍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적 특성으로 인해 산림...

    2. 2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국립감악산자연휴양림 신규 조성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다음 달 1일부터 경기도 파주시 감악산 일대에 국립감악산자연휴양림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감악산자연휴양림은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 객현리 일원 33ha 부지에 국비 86억...

    3. 3

      산림청, 인니에 한국형 선진 산림협력 체계 전파

      산림청은 인도네시아 환경산림부와 범지구적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림 분야 협력을 더욱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산림청과 인도네시아 환경산림부는 올해 10월까지였던 협약 기간을 오는 2029년까지 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