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교육청,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최고등급 5개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은 2024년 고용노동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성과평가에서 5개 사업단이 S등급, 2개 사업단이 A등급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현장 중심의 직업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독일·스위스의 도제교육을 우리 현실에 맞게 도입한 새로운 직업교육 모델이다. 특성화고 학생들이 학교와 기업을 오가며 이론과 현장 실무를 함께 배울 수 있다.

    고용노동부는 전국 74개 사업단과 167개 학교를 대상으로 지원활동, 훈련 운영, 품질관리, 평가관리 등 20개 영역에서 이번 평가를 실시했다.

    인천은 인천기계공업고, 부평공업고(기계분야), 부평공업고(전자분야), 대한미용사회, 평촌경영고(문곡고) 등 5개 사업단이 S등급을 받았다. 이어 인평자동차고, 인천재능고 등 2개 사업단이 A등급을 받았다.

    인천시교육청은 2014년 1차 도제학교 사업단 선정을 시작으로 지난해 7차 사업단을 선정하고, 현재 10개 학교 14개 분야에서 도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기업이 학벌과 스펙보다 직무역량 중심의 채용구조로 바뀌는 상황에서 인천시교육청도 도제교육을 통해 현장 적합성 높은 직업교육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파낙스 재팬.도쿄시스템하우스 등 '일본 4개 기업과 업무협약'

      고양특례시가 일본의 파낙스 재팬, 도쿄 시스템하우스, 베리베스트, 주식회사 어콰이어와 일산테크노밸리 투자유치 및 한-일 양국 간 콘텐츠 산업 교류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이동환 고양 특례시장은 이...

    2. 2

      인천교육청, 라오스서 글로벌 창의캠프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은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과학축제인 '글로벌 창의융합교육캠프 인 라오스'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글로벌 창의융합교육캠프 인 라오스는 과학교육과 생태전환교육을 주제로 라오스와 인천 학생이 ...

    3. 3

      인천시교육청 "학교 운동장 더 많이 개방한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지역사회 공동체로서 학교시설 공유의 시대 요구에 적극 부응하고 인천시민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서다.인천시교육청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