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경기북부 8개 시·군 호우특보…파주 문산 시간당 100㎜ [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북부 8개 시·군에 호우특보가 발효됐다.

    17일 기상청에 따르면 파주시 문산읍 일대는 이날 오전 7시를 전후해 시간당 100.9㎜의 폭우가 쏟아지고 있다. 앞서 오전 5시께는 판문점 일대에 시간당 86.0㎜의 폭우가 내렸다.

    누적 강수량은 오전 7시 기준 파주 판문점 269.0㎜를 비롯해 파주 문산 148.3㎜, 연천 백학 127.0㎜ 등을 기록 중이다.

    이에 기상청은 올해 들어 처음으로 파주시 군내·진서면과 연천군 백학면에 호우 긴급재난문자를 발송했다.

    현재 파주, 연천, 포천, 양주, 동두천 등 5개 시·군에 호우경보가, 남양주, 양주, 가평 등 3개 시·군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다.

    기상청은 이날 오전까지 경기북부에 30∼70㎜ 비가 더 내릴 것으로 예상했다.

    계속되는 비에 지반이 약해지면서 가로수가 쓰러지는 등 피해 신고도 5건 접수됐다.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16일 오후 8시께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동에서 높이 5m짜리 나무가 쓰러져 처리됐다.

    파주시 탄현면과 구리시 교문동에서도 가로수 전도 사고가 발생했으며 포천시 일동면에서는 주택 화장실 하수구가 역류하기도 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의정부 동부간선도로·지하차도 출입 통제

      경기 의정부시는 17일 오전 8시 30분을 기해 동부간선도로와 시내 지하차도 출입을 통제했다.의정부시는 현재 호우경보가 발효돼 있다. 한때 시간당 80㎜ 안팎의 폭우가 쏟아졌다.의정부시는 재난 문자를 보내 우회도로 ...

    2. 2

      "우산 쓰나 마나 홀딱 젖었다"…서울도 호우주의보 발령

      17일 경기북부에 폭우가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기상청이 서울 동남·동북권에도 호우주의보를 발효했다.기상청은 이날 오전 8시 15분을 기해 송파구, 강남구, 서초구, 강동구(동남권)와 노원구, 성북구, ...

    3. 3

      "비 때문에 앞이 안 보여요"…수도권 '극한 호우'에 피해 속출

      17일 경기 파주시, 연천군 등 경기북부를 비롯한 수도권에 폭우가 쏟아지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기상청에 따르면 파주시 문산읍 일대는 이날 오전 7시를 전후해 시간당 100.9㎜에 달하는 비가 쏟아지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