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발암물질 '벤조피렌 초과 검출' 들기름 판매 중단·회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붕해시험 부적합 판정' 기능성복합제품도 판매 중단·회수
    발암물질 '벤조피렌 초과 검출' 들기름 판매 중단·회수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기준치를 넘는 벤조피렌이 검출된 들기름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17일 밝혔다.

    대상 제품은 식품 제조·가공업체 뚜레반이 제조·판매한 '고소하고진한들기름' 1.8ℓ로 소비 기한은 2025년 6월 30일이다.

    벤조피렌은 국제암연구소(IARC)가 1군 발암물질로 분류한 물질이다.

    식약처에 따르면 벤조피렌 검출 기준은 2.0㎍/㎏ 이하이지만 회수 대상 제품에서는 3.4㎍/㎏이 검출됐다.

    식약처는 경기도 고양시청이 해당 제품을 신속히 회수하도록 조치했다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하라고 당부했다.

    발암물질 '벤조피렌 초과 검출' 들기름 판매 중단·회수
    이날 식약처는 붕해시험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은 기능성복합제품에 대해서도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했다고 밝혔다.

    대상 제품은 수입식품 등 수입·판매 업체 피디에이치아이엔씨에서 수입하고 유한메디카에서 판매하는 캐나다산 '유한M 코엔자임Q10 에이스' 30g이다.

    소비 기한은 2027년 2월 13일이다.

    식약처는 이 제품에 대해 판매자는 판매를 중단하고 이를 구매한 소비자는 구입 업소에 반품하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용범 정책실장 "한·미 관세협상 MOU 마무리 단계"

      김용범 대통령실 정책실장이 31일 “관세협상 양해각서(MOU), 관세협상과 투자 및 통상에 관한 ‘조인트 팩트시트’(합의 사실을 정리한 문서 기초자료)가 한·미 당국 간에...

    2. 2

      젠슨 황 "제 치맥 동료들"…李 "저도 그자리 있었어야"

      31일 이재명 대통령과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의 접견은 전날 젠슨 황과 재계 총수들의 ‘깐부치킨 회동’ 분위기를 이어가듯 화기애애하게 진행됐다.이 대통령은 젠슨 황에게 &ldquo...

    3. 3

      젠슨 황, 한국서 마지막 식사는 '컵라면'…영국으로 떠났다 [APEC 2025]

      15년 만에 한국을 찾은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CEO 서밋' 참가 등 1박 2일간의 방한 일정을 모두 끝내고 31일 출국했다.연합뉴스에 따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