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병환 금융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22일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야, '김여사 명품백 수수 종결' 권익위 청문회 놓고 공방
    김병환 금융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22일 실시
    김병환 금융위원회 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오는 22일 오전 10시 국회에서 열린다.

    국회 정무위원회는 17일 전체회의를 열어 이같은 내용의 인사청문 실시계획를 채택했다.

    이 자리에서 야당 의원들은 국민의힘 소속 윤한홍 위원장을 향해 김 후보자의 자료제출이 미흡하다며 시정 조치가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상혁 의원은 "후보자가 정보제공에 동의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자료가 전혀 오지 않고 있다"며 "병영, 가족 관련 문제에 대해 최소한이라도 검증하려면 자료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국혁신당 신장식 의원은 "정당한 사유 없이 기간 내에 자료제출을 하지 않은 기관에 대해 경고해달라"고 요청했다.

    여야는 또 국민권익위원회가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수수 논란을 종결 처리한 것과 관련, 권익위에 대한 현안 청문회가 필요하다는 주장을 놓고 대립했다.

    민주당 천준호 의원은 "권익위에 대한 국민적 신뢰가 실추된 상황이다.

    이를 빨리 극복하기 위해서라도 청문회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은 "권익위 결정이 합당한 것인지 아니면 법에 반하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권익위 업무보고 과정에서 충분히 의원들의 의견을 개진할 기회가 있다"고 응수했다.

    한편 정무위는 이날 여야 간사로 각각 국민의힘 강민국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의원을 선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3년7개월 만에 다시 청와대 시대…"李 집무실, 비서동에"

      대통령실이 이달 중순 시작한 청와대 이전 작업을 오는 28일까지 마무리할 방침이다. 각 수석실은 이미 이전을 시작했다. 25일 전후로 작업이 대부분 끝날 것으로 관측된다. 윤석열 전 대통령이 2022년 5월 용산 시...

    2. 2

      '노무현 사위' 곽상언 "내란재판부법, 전국민 불안감" 우려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위이자 변호사 출신인 곽상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당이 추진하는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에 우려를 나타냈다. 그러면서 재수정안으로 입법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주당은 오는 23일 법안을 국회...

    3. 3

      [속보] 與, 22일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우선 상정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22일 열리는 국회 본회의에서 당초 계획과 달리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을 우선 상정하기로 했다.21일 뉴스1에 따르면 당 핵심 관계자는 이날 이 매체를 통해 "내일 본회의에서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