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울산·경남·경북에 노무라입깃해파리 '주의' 특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울산·경남·경북에 노무라입깃해파리 '주의' 특보
    해양수산부는 12일 오후 4시부로 부산·울산·경남·경북 해역에 노무라입깃해파리 주의 단계 특보를 발령했다고 밝혔다.

    해수부에 따르면 현재 부산·울산·경남·경북 해역에 100㎡당 최대 7마리의 노무라입깃해파리가 발견되고 있다.

    노무라입깃해파리는 중국 연안에서 기원해 6월 말부터 해류에 따라 우리나라에 유입되는 해파리다.

    크기는 1∼2m로, 독성이 강해 어업 피해뿐만 아니라 여름철 해수욕객 쏘임 사고도 유발한다.

    해수부는 지난 5일 제주 전 해역에 노무라입깃해파리 주의 단계 특보를 발령했다.

    해수부는 "해파리가 해류를 따라 동해안으로 급속히 확산하고 있다"며 "이달 하순 강원도까지 출현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해수부는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모니터링을 요청하고, 해파리 절단망과 대형 흡입기를 활용해 해파리 제거 작업에 나섰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동일 노동, 동일 임금은 헌법적 가치"

      정부가 정규직·비정규직 간 임금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동일 가치 노동, 동일 임금’ 원칙을 제도화한다. 같은 사업장에서 동일한 업무를 하고도 비정규직이 정규직보다 낮은 임금을 받는...

    2. 2

      "이건 아주 혁신이네요"…'테슬람' 이봉원도 '충격' [모빌리티톡]

      "아이폰 이후 최대 충격이다." 테슬라 차주로 알려진 개그맨 이봉원이 자신의 유튜브에 '감독형 FSD(첨단 주행 보조기능)' 운행 후기 영상을 올리자 이 같은 댓글이 달렸다.실제 영상을 보면 ...

    3. 3

      "얼마나 더 버틸 수 있을지"…'충격의 12월' 비명 터졌다 [현장+]

      "일단 그냥 죽기 살기로 해보는데, 얼마나 더 버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수입이) 코로나, IMF때 보다도 못하니 역대급 불황이라 할 수 있죠."서울 중구 을지로에서 25년 넘게 횟집을 운영해온 70대 사장 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