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팬텀싱어2' 조민웅, 갑작스러운 비보…사인은 '심장마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29일 자택서 사망한 것으로 확인 돼
    사망 소식에 동료·팬 추모 이어져
    사진=jtbc
    사진=jtbc
    JTBC '팬텀싱어2' 출신 성악가 조민웅(37)의 사망 소식이 뒤늦게 전해졌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조 씨는 지난달 29일 자택에서 숨을 거둔 채 발견됐다. 사인은 심장마비로 알려졌다.

    자유로운 영혼의 음악가로 이름을 알린 고인은 서울 예고와 연세대 성악과를 졸업했으며 2017년 JTBC '팬텀싱어 2'에 출연해 최종 21위를 기록했다.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주변 동료와 팬들의 추모 행렬이 이어졌다. 가수 미스터붐박스(고영빈)는 이날 조 씨는 소셜미디어서비스(SNS) "곧 보자면서 뭐가 급하다고 그리 갔는지 너무 슬프다 하늘에서 멋지게 노래하고 있어요"라는 애도의 뜻을 밝히고 본인의 SNS에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추모했다.

    누리꾼들은 "믿을 수 없는 소식을 들었다. 너무 안타깝다", "더 자유롭게 좋은 곳에서 더 누리고 다시 만나자", "그 맑은 음색 다시 못 듣는다니 아쉽고 허망하다. 명복을 빈다" 등의 메시지를 남기며 애도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왜 환불 안해줘"… 8시간 동안 150건 '주문 테러'한 단골

      환불을 안 해줬다는 이유로 단골손님에게 약 8시간 동안 '주문 테러'를 당했다는 업주의 사연이 알려졌다지난 5일 방송된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사건은 전날 오후 4시40분께 발생했...

    2. 2

      광주 '싸이 흠뻑쇼'서 관객 4명 병원 실려갔다…온열증세 호소

      가수 싸이의 광주 콘서트에서 탈진 등 온열질환 의심 증세를 보인 4명이 병원에 이송됐다고 소방본부가 7일 밝혔다.이날 광주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광주 서구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싸이흠뻑쇼 썸머스웨그(S...

    3. 3

      "가뜩이나 힘든데"…의정부 국수 먹튀남, 휴대폰도 훔쳐갔다

      경기도 의정부에서 동네 식당을 운영 중인 아버지를 둔 한 누리꾼이 식사비용도 내지 않고 가게 안의 휴대전화를 훔쳐 달아난 한 남성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전날 저녁 '의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