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증선위, 루트로닉에 감사인지정 조치…"회계처리기준 위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증선위, 루트로닉에 감사인지정 조치…"회계처리기준 위반"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이하 증선위)는 제13차 회의에서 조사·감리 결과 회계처리기준을 위반해 재무제표를 작성·공시한 루트로닉에 대해 감사인지정 조치를 의결했다고 3일 밝혔다.

    증선위가 루트로닉에 조치한 내역으로는 감사인지정 2년 외에 과징금, 전 담당임원 면직권고 상당, 검찰통보 등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회사 재무제표 감사 과정에서 회계감사기준을 위반한 회계법인 및 소속 공인회계사에 대해서는 감사업무제한 등의 조치를 의결했다.

    일신회계법인은 종속기업 투자주식 등 손상 관련 감사 절차 소홀을 이유로 과징금을 부과 받았으며 손해배상공동기금 추가적립 100%, 루트로닉에 대한 감사업무제한 5년 등의 조치를 의결했다.

    이어 소속 공인회계사 1인에 대해서는 루트로닉에 대한 감사업무제한 5년과 주권상장회사 및 지정회사, 대형비상장회사에 대한 감사업무제한 1년 그리고 직무연수 20시간을 의결했다.

    한편 감사조서 위·변조 등 외부감사법을 위반한 삼정회계법인에는 감사업무제한 1년과 소속 공인회계사 2인에 대해서는 감사업무제한 4년 등의 조치를 내렸다.


    박찬휘기자 pch8477@wowtv.co.kr

    ADVERTISEMENT

    1. 1

      월가,"내년 S&P500 평균11%상승"…만장일치 낙관론 '불안'하네

      전설적인 투자자 워런 버핏은 "다른 사람들이 탐욕을 부릴 때 두려워하고, 다른 사람들이 두려워할 때만 탐욕스러워지라”고 말했다. 그러나 미국 증시가 두자리수로 상승한 2023년말과 2024년말에 이 말을 ...

    2. 2

      뉴욕증시,AI 투자심리 살아나며 3일연속 상승 시도

      22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인공지능(AI)에 대한 투자 심리가 살아나면서 3거래일 연속 상승을 시도하고 있다. 미국 동부표준시로 오전 10시에 S&P500은 0.4%, 나스닥은 0.5% 각각 상승했으며 ...

    3. 3

      래리 엘리슨 "인수자금 40% 보증"…워너 인수전 재가열

      오라클 공동 창업자인 래리 엘리슨이 아들 데이비드 엘리슨이 이끄는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의 워너브라더스 인수를 지원하기 위해 404억달러(약 60조원) 규모의 자기자본 조달에 대한 개인 보증을 제공하기로 했다.&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