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 '큰삼촌컴퍼니', 구글플레이 창구 6기에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 '큰삼촌컴퍼니', 구글플레이 창구 6기에 선정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제주 기업 '큰삼촌컴퍼니'가 구글플레이 창구 프로그램 6기에 선발됐다고 28일 밝혔다.

    큰삼촌컴퍼니는 동대문 도매시장 물류의 한 축인 이른바 '사입삼촌'을 위한 도소매업에 B2B 플랫폼 서비스 '클로디'를 운영한다.

    이 서비스는 동대문에서 수기로 작성되던 구매와 정산을 한 번에 해결하는 전사적자원관리(ERP) 설루션이다.

    사입삼촌은 도매점에서 상품을 사 소매점으로 배송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큰삼촌컴퍼니는 이에 따라 성장지원 세미나, 1대 1 심층 컨설팅, 맞춤형 상담 오피스 아워, 네트워킹 및 투자 유치 지원 프로그램, 구글 클라우드 크레딧 지급 등 구글의 성장 패키지를 지원받는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기계학습(AI·ML) 교육 세미나를 통한 서비스 사용성 개선, 해외 구매자용 앱 비즈니스 전략 수립, 보유 패션 상품 및 거래 데이터 활용 방안 모색 등의 핵심 목표를 달성할 예정이다.

    20년간 동대문 사입삼촌으로 일한 김명건 공동대표의 노하우에 힘입은 큰삼촌컴퍼니의 클로디를 통한 월 거래 건수는 2022년 11월 기준 3만건, 20023년 11월 기준 12만5천건으로 416% 성장했다.

    2024년 5월 기준 17만건을 처리하며 누적 166만건으로 해당 분야 서비스 노하우와 독보적 기술력을 쌓아가고 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큰삼촌컴퍼니를 발굴해 시드머니 투자를 진행했고, 그래비티벤처스와 공동 운영하는 제주-비전 벤처투자조합 제1호를 통해 지난해 2억원을 추가로 투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돈 조금 더 내고 편했는데…" 인기 많던 아시아나 유료좌석 결국 [차은지의 에어톡]

      항공편 비즈니스석 가격은 부담되지만 이코노미석에서 조금 더 값을 내고 편안하게 여행하고자 하는 수요가 반영된 아시아나항공의 유료 좌석 '이코노미 스마티움'이 사라진다. 비교적 합리적인 비용으로...

    2. 2

      "언제 이렇게 내려갔지?" 주유소서 '깜짝'…기름값 2주 연속↓

      20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12월 둘째 주(14∼18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지난주보다 L당 4.3원 내린 1741.8원이었다.지역별로는 서울이 가장 가격이 높았다. 서울...

    3. 3

      "3%대 예금이 돌아왔다"…자산가들 돈 싸들고 '우르르'

      은행권과 2금융권인 저축은행이 앞다퉈 연 3%대 금리 예금 상품을 내놓으면서 ‘예테크(예금+재테크)족’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20일 금융권에 따르면 SC제일은행은 ‘e-그린세이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