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남대, 한국전통문화대학교와 창업기업 육성 및 해외 진출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남대학교는 24일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유현당에서 한국전통문화대학교와 ‘한국 대표 K-컬쳐와 스타트업 밸리로의 대전환’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대학은 앞으로 ‘K-컬쳐와 스타트업 밸리 조성’에 따른 창업 특구·창업지원 허브 조성을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공동 활용하기로 했다.

    예비 창업자 발굴과 창업기업 육성 및 해외 진출 협력도 함께 하기로 했다.

    지역 특화산업 수요 분야를 위한 인재 양성 교육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지역 정주 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채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기로 했다.

    이밖에 지역 혁신을 위한 개방형 성과관리와 협력 수요발굴 플랫폼을 공동 활용하고, 지역 문화자산과 인프라를 활용한 ‘기업가 정신’ 교육과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남대는 글로컬 대학 30 선정을 앞두고 국내 유일 모델인 ‘K-스타트업 밸리’ 추진을 위한 구체적인 밑그림을 그려 나가고 있다.

    국제무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K-컬쳐에 대한 협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승철 한남대 총장은 “세계적으로 K-컬쳐의 경쟁력은 이미 입증되고 있는 만큼 창업과 인재 양성으로 연계하기 위해 두 대학이 협력을 통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며 “지속할 수 있는 전통문화의 역사와 문화 발굴, 계승, 보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 전개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에스알,지티엑스에이운영 재난관리 업무협약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9일 수서~동탄 구간을 공동사용하고 있는 지티엑스에이운영과 각종 재난 예방·대비 활동 및 대응·복구에 대한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에스알은 ...

    2. 2

      인천교육청, 포스코·초록우산·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와 업무협약

      인천교육청은 포스코인터내셔널, 초록우산,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와 1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속 가능한 사회를 이끌 청소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협약이다. 협약 기관들은 인천 청소년들에게 ...

    3. 3

      김동연 경기도지사, 부천·안산·광명·양평군 등과 '경기특화지구 조성' 협약

      경기도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부천시·안산시·광명시·양평군 등 4개 시군 5곳에 1회용품 없는 특화지구를 조성한다.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8일 양평군 세미원에서 조용익 부천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