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달청,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 69개사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달청은 20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해외 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 기업)으로 선정된 69개 사에 지정서를 수여하고, 해외 진출 성공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분기에 신규로 지정된 G-PASS 기업에는 수출 경험을 보유하고 해외인증, 국제 산업 재산권 등을 갖춰 해외 조달시장 진출이 유망한 기업이 다수 포함된 게 특징이다.

    신규 지정 기업 중에는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에 체계적인 공급망을 갖춘 ‘친환경 도료’ 수출기업이 있다.

    혁신제품 지정 및 시범 구매를 통해 다수의 공공기관과 대기업 등을 대상으로 판로를 개척하고 있는 ‘자율주행 물류 로봇’ 생산기업 등도 지정됐다.

    신규 지정 기업들은 앞으로 국내 조달시장과 해외 진출 지원사업에 참가 우대와 해외 조달시장 입찰 정보 제공 등의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앞으로도 친환경 기자재, 재난복구·안전 등 국제적으로 조달 수요의 증가가 예상되는 분야에 대한 진출 지원을 강화하겠다”며 “국제기구 진출이 취약한 식음료 분야의 수출 유망기업 발굴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전남지역 여행 상품 활성화

      조달청은 20일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남 나주시를 찾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된 지역여행 상품 현장을 점검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조달청은 고품질의 다양한 국내 여행 신상품을 개발하고, 지역여행...

    2. 2

      조달청, 공공조달 킬러규제 혁파…역동적 조달생태계 구축

      조달청이 과징금 관련, 기업에 재기 기회를 주기 위해 연평균 계약금액 부과에서 연평균 납품금액으로 과징금 체계를 합리화했다.청년·창업기업의 성장을 위해 수의계약 한도를 현행 2000만원에서 5000만원으...

    3. 3

      인천중기청, 초격차 스타트업 8개사 신규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사업에 인천지역 8개사를 신규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사업은 시스템 반도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