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북교육청, 지방공무원 정기인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승진 129명, 전보 379명, 신규임용 8명 등 총 516명 인사 발령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9일 2024년 7월 1일 자 지방공무원 인사를 발표했다.

    대상은 승진 4급 2명, 5급 6명, 6급 이하 121명 등 129명으로, 전보 4급 7명, 5급 32명, 6급 이하 340명 등 379명, 신규임용자 8명 등 총 516명이다.

    이번 인사는 ‘성과와 능력, 조직관리에 중점을 둔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 운영’을 목표로, 각급 학교 지방공무원 정원 배치 기준 조정과 정보업무 재구조화에 따른 인력배치에 중점을 뒀다.

    4급 전보는 박귀훈 총무과장이 구미도서관장, 박용조 행정과장이 안동도서관장, 박동필 교육안전과장이 영주선비도서관장, 박소율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 총무부장이 감사관 청렴감사담당, 김종열 감사관 청렴감사담당이 교육안전과장, 박순관 비서실장이 총무과장, 장중찬 예산정보과장이 행정과장으로 보직 변경됐다. 강기태 영주선비도서관 총무과장이 예산정보과장으로, 김치한 구미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장이 비서실장으로 승진 임용됐다.

    이번 인사에 따른 임용장 수여식은 오는 24일이다.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실무 수습은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각 발령 기관에서 실시된다.

    경북교육청은 정기인사에 따라 지방공무원 결원이 발생하는 기관에 대한 인력지원을 위해 도 교육청 홈페이지에 ‘교육행정직렬 공직체험프로그램’ 코너를 신설해, 공직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과 인력 충원이 필요한 기관 간의 상호 연결에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업무의 전문성과 연속성을 강화하고, 개인 역량과 생활근거지를 고려하여 적재적소에 배치했다”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통해 모든 공직자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대구시,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위해 정기인사 조기 단행

      대구광역시는 대구경북 행정통합을 속도있게 추진하기위해 2024년 하반기 인사를 18일자로 조기 단행했다.국장급 인사로, 신설되는 대구경북행정통합추진단장에는 업무 추진능력이 탁월한 박희준(50세) 도시건설본부장을 보임...

    2. 2

      【인사】대구시

      ◆ 3급 승진▲문화체육관광국장 배정식▲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 박기환▲보건환경연구원장 신상희 <직위승진>◆ 3급 직무대리▲청년여성교육국장 박윤희▲교통국장 허준석▲군사시설이전정책관 김동규◆ 3급 전보▲대구경북행정통합추진단...

    3. 3

      【인사】대구시

      ◆ 3급 승진내정▲문화체육관광국장 직무대리 배정식▲군사시설이전정책관 직무대리 박기환◆ 4급 승진내정▲경제국 농산유통과 조유정▲공항건설단 공항정책관실 김정숙▲맑은물하이웨이추진단 신천개발과 신종수▲동구 도시안전국장 직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