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실내정원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 실내정원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산림청은 베란다 공간을 활용한 정원조성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4 실내 정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주제는 ‘생활 속 베란다 정원’으로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등 베란다에 적용할 수 있는 실내 정원 디자인을 공모한다.

    참가 자격은 정원관련학과 고등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며 개인 또는 2~3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작품접수는 다음 달 8~10일까지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요강 및 출품신청서 등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한 작품은 심사를 통해 총 4개 팀을 선정하며 대상 1팀 산림청장상 및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1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상 및 상금 70만원, 우수상 2팀 국립세종수목원장상과 상금 각 30만원을 수여한다.

    선정작품은 다음 달 18일 발표하며 우수작품 2개 모델은 정원박람회 행사장 등에서 실제로 조성해 전시할 예정이다.

    제은혜 산림청 수목원정원정책과장은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누구나 쉽게 조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정원 모델을 지속해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산림청, 다음 달 말까지 수목진료 위반 집중 단속

      산림청은 다음 달 말까지 불법 수목 진료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합동으로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단속에서는 생활권 녹지환경에서 수목 진료가 이루어지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 단지 내 조경...

    2. 2

      산림청, 이달의 임산물로 산삼 못지 않은 더덕 선정

      산림청은 이달의 임산물로 산삼에 못지않은 효능을 지닌 더덕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더덕은 도라지과의 여러해살이풀로 독특한 향기를 지닌 뿌리 나물이다.풍부한 영양소와 높은 효능을 지녀 ‘사삼’...

    3. 3

      산림청, 세계 사막화와 가뭄 방지의 날 기념식

      산림청은 17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세계 사막화와 가뭄 방지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국제연합(UN)은 1994년 사막화방지협약 채택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6월 17일을 세계 사막화와 가뭄 방지의 날을 지정하고 기념하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