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산재단, '인구 감소 시대의 사회복지와 공동체' 심포지엄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산재단, '인구 감소 시대의 사회복지와 공동체' 심포지엄 개최
    아산사회복지재단(이사장 정몽준)은 20일 서울 종로구 아산정책연구원에서 학계 전문가들을 초청해 '인구 감소 시대의 사회복지와 공동체'를 주제로 창립 47주년 기념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2023년 아산재단의 학술연구 지원사업에 선정된 연구자 12명 중 연구결과가 우수한 연구자 3명이 발표한다.

    정창률 단국대(사회복지학) 교수가 '인구 감소 시대의 사회보험 재정 확보 방안'을 주제로 고령화와 인구 감소에 따른 국가의 역할과 사회보험에 대한 조세 지원의 필요성에 대해 발표한다.

    김수한 고려대(사회학) 교수는 '인구 감소 시대 기업의 가족친화제도와 고령 가족 돌봄'을 주제로, 유승현 서울대(보건학) 교수는 '대도시 1인 가구와 지역공동체 사례 탐색'을 주제로 각각 연구 결과를 소개한다.

    이준영 서울시립대(사회복지학) 교수, 정소연 서울여대(사회복지학) 교수, 김형용 동국대(사회복지학) 교수, 남재욱 한국교원대(교육정책학) 교수가 토론자로 참석하며 좌장은 이봉주 서울대(사회복지학) 교수가 맡는다.

    아산재단은 1979년부터 매년 사회의 중요 현안에 관해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세훈 "마포 소각장, 불이익 없게 하겠다"…갈등 봉합 '급물살'

      마포구를 둘러싼 소각장(자원회수시설) 갈등에 변화의 기류가 감지되고 있다. 장기간 표류하던 마포유수지 부지 반환이 성과로 이어진 데다, 지역 최대 갈등 사안인 소각장 문제를 두고 서울시장이 적극적으로 해법을 시사하면...

    2. 2

      경찰, 마약에 취해 외제차 훔쳐 달아난 중국인 긴급체포

      마약에 취한 채 차량을 훔쳐 달아난 30대 중국인이 경찰에 체포됐다. 경기 안산단원경찰서는 마약류관리법 위반 및 절도 등의 혐의로 A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

    3. 3

      국산 유전자 분석 방광암 진단 시약 허가…민감도 89%로 정확도↑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기존 단백질 기반 소변검사보다 정확도를 크게 높인 유전자 분석 방식의 국산 방광암 진단 시약을 신개발의료기기로 허가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에 허가된 제품은 환자 소변에서 메틸화된 특정 유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