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7만여㎡ 연꽃·갈대 군락지 '장관'…울산 회야댐 생태습지 개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 회야정수사업소는 연꽃 개화 시기에 맞춰 7월 18일부터 8월 18일까지 한 달간 '회야댐 상류 생태습지 탐방'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행사는 생태습지 일원 왕복 3㎞ 구간을 약 3시간 동안 걸으며 진행된다.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아 숲이 우거진 독특한 자연환경, 옛 통천마을의 변모된 모습, 수질 정화를 위해 조성된 생태습지 등을 생태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둘러볼 수 있다.

    회야댐 생태습지 내 경관 전망대에서 연꽃을 가까이서 볼 수 있으며, 수생식물로 물을 정화하는 원리를 체험할 수도 있다.

    탐방 인원은 상수도보호구역 내 수질 보호를 위해 하루 140명 이내, 견학 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낮 12시 30분까지로 제한된다.

    안전을 고려해 초등학교 4학년 이상 학생과 일반 시민 등을 대상으로 하며, 다른 도시 시민도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24일부터 7월 15일까지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 '생태습지 탐방코너'에서 선착순으로 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회야댐 생태습지에는 약 5만㎡의 연꽃, 12만3천㎡의 부들·갈대 군락지가 형성돼 장관을 이룬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민근 안산시장, 전국 최초 공립형 국제학교 설립 위해 임태희 경기교육감과 '업무협약'

      경기 안산시는 대부도에 오는 2028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전국 최초의 공립형 국제학교인 (가칭)경기 안산국제학교가 설립된다고 18일 밝혔다. 국제학교 설립은 민선 8기 이민근 시장의 공약사항이다.전국 최대의 다문화...

    2. 2

      경기광주시,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광주중앙고와 '자율형 공립고 운영' 협약

      경기 광주시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중앙고 등과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협약은 광주시의 공교육 활성화와 지역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자율형 공...

    3. 3

      7월에는 인천시티투어 타보자...요금 대폭 할인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7월 여름휴가 기간을 맞아 인천시티투어 이용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17일 밝혔다.7월 중 비 오는 날 인천시티투어 순환형 노선을 이용하는 탑승객 대상으로 ‘비 오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