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비자원, 카카오페이서 두낫콜 수신거부 조회·철회도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비자원, 카카오페이서 두낫콜 수신거부 조회·철회도 가능
    한국소비자원은 18일부터 카카오페이 앱에서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두낫콜) 가입 외에 수신거부 조회와 철회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두낫콜은 소비자가 원치 않는 판매 권유 전화를 사전에 거부할 수 있는 서비스로 소비자원이 2014년부터 관련 법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약 300만명이 이 서비스에 가입돼있다.

    기존에는 카카오페이 앱에서 공공서비스인 두낫콜 가입만 가능했지만, 행정안전부 디지털서비스 개방 사업 추진에 따라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소비자원은 두낫콜 서비스 홈페이지도 개편해 소비자와 전화권유판매 사업자, 지방자치단체 등 각 이용자의 편의성을 향상했다.

    소비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MS) 인증과 본인확인서비스 방식 외에 카카오톡, 네이버, 삼성패스 등의 간편인증으로 두낫콜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전화권유판매 사업자는 공인인증서로 최초 1회만 등록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할 수 있는 '간편인증 기능'과 수신 거부 전화번호를 검색창에 직접 입력해 확인할 수 있는 '간편대조 기능'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지방자치단체에서 전화권유판매 사업자 관리 등을 한국소비자원에 편리하게 문의할 수 있는 실시간 상담 게시판을 마련했다.

    윤수현 한국소비자원장은 "이번 두낫콜 디지털서비스 개방과 홈페이지 개편으로 무분별한 전화 권유 판매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7년 만에 '14억' 中 시장 뚫었다…정상회담 결과에 '환호'

      한국산 감의 중국 수출 길이 열렸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이재명 대통령이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진행한 정상회담 과정에서 양해각서(MOU)가 체결돼서다.협상을 시작한 지 17년 만...

    2. 2

      "이걸 왜 먹어?" 무시했는데…3600만개 팔린 '핫템' 정체

      "디카페인 마실 거면 커피를 왜 마셔요."몇 년 전만 해도 디카페인 커피에 대한 인식은 이랬다. 하지만 최근 '건강하게 커피를 마시고 싶다'는 수요가 늘면서 디카페인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폭발적인 성...

    3. 3

      안영환 숙명여대 교수 "탄소감축, 국가 산업 핵심과제...'목표+투자' 패키지 제시돼야"

      [한경ESG] 커버 스토리 ④ 불붙은 NDC 속도 논쟁인터뷰 안영환 숙명여자대학교 기후환경에너지학과 교수 “2035년 국가온실가스 감축목표(NDC)를 둘러싼 논의는 산업구조 전환과 국가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